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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지원과서비스이행표준


우리교육지원청 청사의 안내

  • 청사 내의 부서 안내표지판 및 담당직원 좌석배치도를 1층 현관에 설치하고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민원인 담당자를 1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본관 앞마당에는 주차장을 27면, 장애인 전용주차장을 1면 확보하여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분의 편리를 위하여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be.kr/uj/main.do→울진교육→지원청소개→찾아오는 길)에 청사위치를 탑재하겠습니다.

각종 민원의 안내

  • 각종 민원의 처리절차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
    (http://www.gbe.kr/uj/main.do→민원/정보공개→일반민원업무안내)하여 민원인의 편리를 도모하겠습니다.
  • 법정 처리기간보다 20%이상 단축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각종 민원의 안내
민원사무명 처리기간 신청방법
법정 목표
신청·건의질의

7일

5일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재직증명서

3시간

1시간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경력증명(확인)서

3시간

1시간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퇴직증명원

3시간

1시간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퇴직예정증명원

3시간

1시간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연수이수확인원

3시간

1시간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수상확인원

3시간

1시간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폐쇄학교학력증명

3시간

1시간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납품실적증명원

3시간

1시간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실적증명원
(공사준공, 기술용역, 공사도급 등)

3시간

1시간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민원업무 중 타기관을 통하는 FAX 민원일 경우 30분정도 추가 소요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행정정보공개의 확대

  •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교육참여를 위한 행정정보공개제도의 정보공개결정 통지기한을 현행 10일까지를 7일 이내로 단축시키겠습니다.
  • 처리내역(공개·부분공개·비공개 여부)을 우편으로 발송하기 1일 전에 전화로 우선 처리내역을 통지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청구의 방법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 또는 직접방문에 의해 처리결과를 수령하는 불편을 덜어 드리고자 E-mail 통지제도를 도입하여 시행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및 네트워트 관리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수록내용(현황)은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겠습니다.

공사·물품·용역 등 입찰·계약 운영

  •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서 작성 시 입찰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제공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관련 추정가격, 예정가격, 낙찰예정자 및 순위, 입찰금액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제공하겠습니다.
  • 관련 법률에 의하여 소액의 경우에는 수의계약을 할 수 있으나, 가급적 공개경쟁입찰을 실시하여 모든 업체가 입찰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과 개찰은 전자입찰을 적극 실시하여 입찰에 관한 모든 업무가 신속·정확·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공유재산 업무 안내

  • 민원인이 공유재산(폐교포함)을 취득·처분 및 임대코자 할 경우 전화문의나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시면 담당공무원이 이에 대한 구비서류와 처리절차를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폐지학교 현황은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be.kr/uj/main.do→울진교육→폐지학교)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시설공사 시행 및 시설 안전점검 실시

  • 학교시설공사는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 내 연2회 이상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 시설공사 현장에 공사내용 표지판과 준공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추진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자의 책임의식을 높여 부실공사를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의 형식과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물은 교육가족 모두의 재산임을 명심하여 안전여부에 의심이 가는 곳은 전문가의 자문 등을 통하여 빈틈없이 점검하겠습니다.
  • 학교시설현장에 공사안내표지판, 연락처, 위험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안전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학원·평생교육시설 안내

  • 고객들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넓혀주기 위해 학원과 교습소 등 각종 평생교육시설에 대한 민원처리 절차와 각종 구비서류 목록을 홈페이지(http://www.gbe.kr/uj/main.do→민원/정보공개→일반민원업무안내)에 탑재하여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법정 처리기간보다 20%이상 단축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각종 민원의 안내
민원사무명 처리기간 신청방법
법정 목표
학원설립 등록

10일

7일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학원변경 등록

4일

3일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학원휴원·폐원 신고

1일

1일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학원설립자 변경 등록

7일

5일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교습소 설립 신고

5일

3일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교습소 변경 신고

3일

2일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교습소 휴소·폐소 신고

1일

5시간

방문·우편·팩스·인터넷 등

고객참여 의견제출 또는 연락하실 곳

행정지원과 분야별 연락처 (FAX : 054-783-3880)

교육지원과 분야별 연락처
직위 담당업무 연락처
행정지원과장

과업무총괄

780-3303

행정지원담당

인사, 서무, 문서, 민원, 보안, 관인관수, 청사, 차량연금,
건강보험, 행사, 의전, 복무예산편성, 교육재정확충,
교육지원청평가, 교육홍보, 학교운영위원회,
유아자녀교육비지원, 맞춤형복지비,
학교전산정보기술 지원, 교단선진화, 저소득층 정보화지원,
네트워크 서버관리, 교육통계, 정보화경진대회, 교과서 업무

780-3351~3355,
780-3362, 3363

(전산실)
780-3390, 3391

재정지원담당

물품·용역·공사계약, 세입세출결산, 학교회계전출금,
세입금, 봉급, 신설학교 용지조성 및 취득, 공유재산, 물품,
재난안전관리, 평생교육시설, 학원설·폐립, 지도감독,
공민학교, 고등공민학교 및 이에준하는 각종학교 설·폐립,
고등학교이하 평생교육시설 설치 및 지도·감독,
공공도서관 운영지원·감독, 지역주민 평생학습지원
비거점 시설계 업무

780-3371~3375
(시설지원담당)
780-3381, 3383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김수미
  • 전화054-780-3392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0-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