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사이트 이용안내개인정보처리방침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7항에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범죄 예방,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설치·운영되는 CCTV 카메라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및 보유기간
시설물명총대수위치설치대수장소별 대수촬영 범위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15

내부

5

2

1층 로비(앞, 뒷문)

1

2층 로비

1

3층 로비

1

부속실

외부

10

1

도서관 방면

1

청사 정문 방면

1

차고 방면

1

차고 주차장 및 청사 방면

1

청사 우측 주차장

1

청사 우측-울진남부초 샛길

1

청사 후방-급식소 입구

1

급식소 후문-도서관 우측

1

급식소 가스탱크-도서관 후방

1

청사 1층 로비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이름직위소속연락처
관리책임자

김서우

행정지원과장

행정지원과

054) 780-3303

접근권한자

한창민

주무관

행정지원과

054) 780-3356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당직실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제3자 제공

  • 울진교육지원청은 원칙적으로 기록된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및 제18조 제2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6.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기관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 관리하지 않고 있으며, 위탁 관리할 경우 그 내용을 본 방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7.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당직실

8.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단,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만 한정하여 요구 가능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아래의 거부 경우를 제외하고 즉각 조치하겠습니다.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되어 정보가 삭제된 경우

 -  영상정보 열람 및 공개로 인한 타인의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 등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기타 본 기관이 정보주체의 열람, 확인 요구에 정당하게 거부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9.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또한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 대책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음.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10.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2년 2월 10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정일자: 2022년 2월 10일 / 시행일자: 2022년 2월 17일

이전의 변경이력은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력관리]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한창민
  • 전화054-780-3356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1-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