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열린마당보도자료실관내학교

관내학교


관내학교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후포동부초] - 미래 진로 탐색 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정다미 등록일 2021.11.24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김성택)는 한국미래 진로센터 주관으로 1118()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로봇공학 관련 강사를 모시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 특색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자라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하고 진로 특색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작은 학교 활성화와 교육만족도 제고를 위한 것이다.

 

첫 번째 유튜브 크리에이터체험 시간에 이어 두 번째 로봇 전문가체험 시간을 가졌다. 먼저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생생한 직업 현장의 소개와 함께 강사 선생님의 유튜브 직업소개를 직접함으로써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미래 직업의 비전을 제시하였다. 강사 선생님은 현재 음식 만들기 크리에이터로서 유튜브를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고 계시는데 이 날 우리들을 위하여 맛있는 마카롱을 잔뜩 가지고 오셨다. 두 번째 체험활동은 로봇 전문가 체험 시간이었는데 로봇 코딩을 통해서 로봇을 작동시키고 소형 로봇 조종을 하는 미션 활동이었다.

 

5학년 이○○ 학생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은 재미있는데 로봇 코딩은 어려워요. 미래 직업은 재미있는 것도 있지만 엄청 어려운 것도 있는 것 같아요! .”라고 말했으며, 1학년 김○○ 학생은 로봇 공학은 과학공부를 잘 해야 될 것 같아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 운영 담당 송○○ 교사는 본 프로그램은 초등 진로교육의 4대 영역문화·예술 교육을 균형 있게 체험 중심 활동으로 운영한다. 11. 18() 일부터 1125()일까지 2회기에 걸쳐 유튜브 크리에이터, 로봇공학자, 희귀동물 전문가, 마술사등의 체험활동을 2021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 후 동아리 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문화적 감수성이 풍부하게 길러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로봇공학체험.jpg   ( 1회 )
  • 유튜브크리에이터체험교육.jpg   ( 0회 )
  • 진로체험교육.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