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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표준
서비스 이행 표준
  • 고객에게 친절히 봉사하는 연구원
Education service

서비스일반기준

  • 방문민원
    • 고객 전용 주차장을 확보하여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고객이 즉시 담당 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먼저 보는 직원이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반갑게 맞이하여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방문하게 되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친절히 맞이 하겠습니다.
  • 전화민원
    • 전화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고 항상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받은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경상북도교육연구원 OO부 OOO입니다"라고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하기 위하여 중요 사항에 대하여는 재확인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 할 경우에는 고객의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다시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3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부재 사유를 설명해 드리고 메모한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안녕히 계십시오!", "전화주셔서 고맙습니다"등 인사를 마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우편, FAX, 인터넷 민원
    • 우편, FAX, 인터넷를 활용하여 고객이 요구사항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담당자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여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 및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 상품권)을 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ㆍ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 불이익이 되도록 조치를 취하며 사과 및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 상품권)을 하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 기한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신고접수 또는 사실확인 후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알려드리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상품권)을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

  • 저희 연구원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서면ㆍ전화ㆍ우편ㆍFAXㆍ인터넷 등을 통 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시정 후,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주소
    • 주소 : 760-400 경상북도 안동시 강남로 152(정하동 385)
    • 전화 : 054-840-2100, 팩스 : 054-859-4107
  • 친절·불친절 신고함 활용
    • 장소 : 본관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출입문 우측 벽면에 비치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총무부
  • 담당자김성수
  • 전화054-840-2106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