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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길주초병설유치원] 뛰고 굴리고 만들고! 블록놀이로 가득한 특별한 하루

□ 길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교일)은 11월 14일(금)에 만 3,4,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5층 강당에서 알록달록 블록 놀이 체험을 실시하였다. □ 활동은 전 연령이 함께 참여하는‘룰루랄라 플레이’로 문을 열었다. 유아들은 청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블록 스틱으로 블록 공을 몰아 골대에 넣는 릴레이 경기에 도전했다. 골대에 공을 넣은 뒤에는 블록으로 만든 터널을 통과하고 장애물을 뛰어넘어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되어, 더욱 활기찬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후에는 반별로 돌아가며 놀았다.‘데굴데굴 스포츠’에서는 탄성의 의미와 성질을 알아본 뒤, 블록과 고무줄을 이용해 탄성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서 굴려보았다.‘뻐끔뻐끔 낚시’에서는 블록으로 릴 낚싯대를 직접 만들어서 물고기를 낚아보는 활동이 진행됐다.‘신나는 벌크존’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블록을 활용하여 원하는 작품을 만드는 창작의 시작이 마련되었다. 유아들은 로봇,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 등 자신만의 작품을 자유롭게 구성하며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했다.□ 알록달록 블록 놀이 체험에 참여한 유아들은 “자동차를 뒤로 많이 당길수록 더 멀리 나가요!”, “선생님, 제 작품 좀 보세요!”라며 즐거움을 표현했다.□ 김교일 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다양한 색상과 형태의 블록을 활용하며 창의력과 표현력을 기르고,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졌기를 바란다.”라며 말씀하셨다.

14 2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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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교육지원청, 기간제 교사 및 방과후학교 강사 원스톱 채용 지원

안동교육지원청, 기간제 교사 및 방과후학교 강사 원스톱 채용 지원

안동교육지원청, 기간제 교사 및 방과후학교 강사 원스톱 채용 지원- 학교지원센터 인력 채용 지원으로 교원 행정 업무 경감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센터장 윤석근)는 2024년 신학기를 앞두고 교원 행정 업무 경감 및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안정성 확보, 인력 채용에 대한 부담감 해소를 위해 기간제 교원, 방과후학교 외부 강사 등 학교의 인력 채용을 1~ 2월에 집중지원한다.   □ 학교지원센터는 기간제 교사, 방과후학교 외부 강사 등의 채용공고, 지원자 접수, 서류 및 면접 심사, 최종 계약대상자 학교 안내 등 원스톱 채용 지원을 직접 수행한다. 또한 ‘기간제 교사 인력풀’, ‘방과후학교 강사 인력풀’ 등 학교에 필요한 인력풀을 구축하여 결원 또는 필요시 인력을 신속하게 채용(위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올해 유, 초, 중학교 기간제 교사 채용 27건, 방과후학교 외부 강사 채용 22건을 지원하였다. 이외에도 중학교 자유학기제 강사 채용 2건, 초등학교 배움터 지킴이 위촉 2건 등 학교의 신청을 받아 학교의 수요에 맞는 인력 채용을 지원하였다.  □ 윤석근 학교지원센터장은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인력풀 운영과 인력 채용 지원을 통해 효율적 인력 관리 및 신속한 인력 수급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인력 채용 계약에 따른 교원 행정 업무 지원이 학교가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2024. 1. 2.)안동교육지원청, 2023년 학교교육지원센터 업무 평가 워크숍 개최

(2024. 1. 2.)안동교육지원청, 2023년 학교교육지원센터 업무 평가 워크숍 개최

 안동교육지원청, 2023년 학교교육지원센터 업무 평가 워크숍 개최-센테간 업무 추진 결과 공유 및 상호 협조체제 마련 -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센터장 윤석근)는 12월 27일 안동교육지원청 학교교육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학교교육지원센터 업무 평가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센터간의 업무 평가를 통해 23학년도 업무 추진 결과를 공유하고 상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자 마련하였다.   □ 이번 워크숍에는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학교지원센터, Wee센터, 문화예술체험센터, 발명‧메이커교육센터, 영재교육원 담당 장학사 및 업무 담당자가 참석하였다. 각 센터의 2023년 활동 사진을 보며 담당자가 업무를 설명함으로써 각 센터별 운영 현황을 공유하였다. 이와 함께 글라스 아트 체험, 분식 체험을 통해 직원들의 인성과 사회성을 함양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참석자들은 인성 함양 프로그램 체험으로 차년도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방향을 모색하였다. 또한 상호 정보 공유를 통해 업무 처리 능력 개선 방안 협의 및 학생 지원에 대한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지원 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였다.  □ 윤석근 교육지원과장은 “학교교육지원센터 내에 상주하는 여러 센터가 서로 업무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의사소통체계를 정착하고 함께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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