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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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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 예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

우리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공무원은 지역민 모두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고 지역민 모두는 우리들의 평생 고객임과 동시에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새롭게 인식하며, 지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01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행정을 처리하겠습니다.
  2. 01우리는 고객을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친철하게 맞이하겠습니다.
  3. 01우리는 모든 행정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 정확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4. 01우리는 고객에게 잘못된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응분의 책임을 지겠습니다.
  5. 01우리는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하여 고객의 평가를 받겠으며 그 결과를 반드시 업무에 반영하고 공표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공통서비스 이행표준』 및『부서별ㆍ담당별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민원서비스 이행표준

친절ㆍ공정ㆍ신속ㆍ정확한 민원처리 서비스

  • 우리 교육지원청은 “민원은 해결하지 못해도 민원인은 만족시킨다.”는 각오로 모든 민원에 대하여 친절·공정·신속·정확 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는 법정 처리기간보다 최소 20%~최대 85%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으며, 처리가 지연될 경우 지연사유와 함께 사전에 양해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단축운영

    민원처리 단축운영
    연번 민원업무 법정 처리기간 처리기간(이행목표) 수수료

    1

    폐교학교 졸업증명서·생활기록부

    3시간

    30분

    무료

    2

    병사용 학력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3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4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5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6

    검정고시 기재사항 정정

    3시간

    30분

    무료

    7

    재직ㆍ경력ㆍ퇴직증명서

    3시간

    1시간

    무료

    8

    퇴직예정증명서

    3시간

    1시간

    무료

    9

    연수이수확인원

    3시간

    1시간

    무료

    10

    각종 수상 확인원

    3시간

    1시간

    무료

    11

    실적증명서(공사, 납품, 용역)

    3시간

    30분

    무료

    12

    교원 자격증 재교부

    2일

    1일

    무료

    13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

    2일

    1일

    무료

    14

    진정ㆍ건의ㆍ단순질의

    7일

    3일

    무료

    15

    법령 질의

    14일

    5일

    무료

    민원업무 중 타 기관에서 의뢰하는 FAX 민원일 경우 30분정도 추가 소요 : 연번 1 ~ 10번

  • 고충민원이나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각 부서별로 민원 후견인을 지정하여 민원처리가 신속히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1회 방문 처리제를 운영하여 고객들이 우리교육청을 다시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 운영

  • 고객은 민원행정에 대한 필요한 정보나 자료 및 행정절차에 관한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정보공개에관한법률 제8조제1항)
  • 행정정보제공을 위하여 대한민국 법령, 현행 자치법 법규집, 민원사무 편람, 관보, 시보, 필요한 도서를 비치하여 항상 열람토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 실천

  • 모든 민원처리 및 업무 추진에 있어서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및 E-mail, 상급자성명, 전화, Fax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재한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중간처리상황 통보

  • 고객이 요청하는 업무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으로 처리하겠으며, 부득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처리기한 중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 팩스, 인터넷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 간소화 이행

  • 법령이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으며 공부 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고객의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은 개인정보와 비밀을 지키기 위해 ‘공공기관 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창구

    서비스 상담창구
    업무 담당 전화 팩스

    민원(다수민원)

    민원

    650-2515

    652-5968

    민원(제증명 포함)

    650-2515

    정보공개

    650-2515

    행정서비스헌장

    650-2516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19-11-27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담당
  • 담당자김미혜
  • 전화054-650-2515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0-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