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행정정보 공표 기준 및 목록 |
---|
행정정보 사전공표대상정보 기준(공공기관의정보공개에관한법률 제7조 제1항) |
1. 국민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정책에 관한 정보
2. 국책공사 등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에 관한 정보
3. 예산의 집행내용과 사업평가 결과 등 행정감시를 위하여 필요한 정보
4. 그 밖에 공공기관의 장이 정하는 정보
|
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유초등 | 교과교육연구회 운영 | 기본계획, 운영현황, 평가결과 | 3월 | |
과학관련 대회운영 | 대회 운영계획 및 결과 | 수시 | ||
과학교육 내실화 계획 운영 | 기본계획, 운영현황 | 3월 | ||
독서교육 활성화 | 추진계획, 주요사업 운영결과 | 3월 | ||
유치원 운영 | 기본계획, 운영지침, 교육과정편성, 교육실습현황 | 2월 | ||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계획 | 현황, 주요사업 등 진흥 시행계획 | 1월 | ||
주요업무 기본계획 | 기본계획서, 시행계획서 | 1월 | ||
교육과정 컨설팅 운영 | 운영계획 및 결과 | 6월 | ||
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 기본계획 | 2월 | ||
유아교육(돌봄유치원) 운영 | 운영계획, 돌봄유치원 현황(소재, 위치 등), 참여원아수, 예산지원액 | 4월 | ||
유치원 방과후 특성화활동 운영 | 프로그램수, 일일 운영시간, 주당 운영횟수, 프로그램별 단가, 참여 원아수, | 4월 | ||
학교지원센터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채용시기,채용방법,채용인원 등) | 자료발생시 | |
학부모 교육 운영 | 운영계획, 운영실적 | 5월 | ||
학부모 교육정책 참여 운영 | 참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내용, 의견수렴 등 | 5월 | ||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 참여자수, 프로그램명, 운영횟수 등 현황 | 5월 | ||
중등교육담당 | 중등교원 만기자 현황 | 종류별, 성별 내용 등 | 11월 | |
교원 인사통계 | 교원 정·현원, 전보희망자 및 결원 예정자 현황, 학교별 학급수, 학생수 현황 | 4월 | ||
교과교실제 운영 | 기본계획, 지정교명 | 자료발생시 | ||
자율학교 지정·운영 | 지정 현황, 운영계획, 운영결과 | 7월 | ||
각종 문화예술 대회 및 행사 운영현황 | 운영 현황 | 9월 | ||
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기본 계획 |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배정관련 일정, 소지역 학교군, 학교구(군) 현황 | 12월 | ||
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관리 | 기본계획, 학생수용계획, 입학전형, 학교군 현황 현황 | 1월 | ||
진로교육 | 진로교육 활성화계획 현황 | 5월 | ||
학생봉사활동 | 운영지침, 기본계획 현황 | 3월 | ||
체육청소년 | 초등교원 만기자 현황 | 종류별 등 현황 | 11월 | |
사립유치원교사 임면 | 임면절차, 자격, 수요예측, 운영매뉴얼, 선발, 배치, 평가 등 | 자료발생시 | ||
창의인성교육 운영 현황 | 운영계획, 운영현황, 운영실적, 평가 등 | 4월 |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보건교과 운영계획 | 3월 | ||
학교체육 기본(진흥)계획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 등) | 3월 | ||
안전사고 예방 및 지도점검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지도점검결과 | 2월 | ||
운동부 지도자 관리 | 운동부 지도자 명단, 지도내용, 지도실적 | 3월 | ||
체육특기자 선발 | 체육특기자 선발 기준, 자격 | 7월 |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운영 현황 | 6월 | ||
건강증진담당 | 학교 식중독사고 예방 | 식중독사고 발생일, 발생소재지, 발생인원, 조사결과, 조치결과 등 | 2월 |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점검대상교, 위생안전 점검내용, 등급 등 | 4월 | ||
학교우유급식 지원 | 지원계획(대상자수, 예산액, 지원방법 등) | 2월 |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조치결과 | 7월 | ||
교육 환경 보호구역 관리 | 기본계획, 교육환경 보호구역 지정·고시,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운영현황 및 심의결과 | 수시 | ||
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 먹는물 공급현황, 검사항목, 검사주기, 후속조치 | 3월 | ||
흡연예방 중심학교 현황 | 흡연예방 중심학교 명단 | 3월 | ||
난치병학생 지원 관리 | 현황 자료(대상 학생수, 지원내용, 행사 참여지역, 총 지원액, 1인당 지원액 등) | 3월 |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 1월 | ||
Wee센터 | wee 센터 운영 | 센터운영방향, 운영내용, 프로그램계획, 이용 및 신청방법 | 3월 | |
wee 클래스 운영 | 운영방향, 내용, 프로그램, 이용 및 신청방법 | 3월 | ||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 교육실적, 우수사례 | 자료발생시 |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 기본(운영)계획 | 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3월 | |
특수교육 일반현황 | 특수교육관련 통계 (장애학생수,특수교육학교, 특수반 운영, 통학비 지원 등) | 4월 | ||
특수교육대상자 치료비지원 서비스 운영 | 특수교육 치료지원 서비스 운영기관, 운영프로그램, 운영지원 방법 | 3월 |
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행정 | 관용차량 관리 현황 | 차량번호,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운행부서, 주행거리(월별), 유류사용량(월별), 유류비(월별) | 5월 |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 보험청구안내, 보험주요내용 | 2월 |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3월 |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6월 | ||
정보공개 운영 | 운영실적, 신청건수, 공개건수, 이의신청, 심의회운영 등 | 6월 |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3월 |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 2월 | ||
반부패 청렴 추진 | 추진계획, 추진결과, 맞춤형 청렴교육계획, 실적현황 | 5월 | ||
민원사무 처리 현황 | 민원신청 및 처리결과, 민원관련 분류통계 등 | 1월 | ||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평가결과, 민원교육 | 5월 | ||
행정서비스 헌장 | 목적, 추진근거, 기본방향, 세부추진계획, 기대효과,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계획 수립시 | ||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자료발생시 |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 예산서 등 | 수시 | ||
중기지방교육재정계획 | 계획서, 운영계획 등 | 12월 | ||
지방공무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자료발생시 | ||
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 신규임용, 임용시험,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자료발생시 | ||
공직기강 확립 | 추진계획, 추진결과 | 4월 | ||
성과계약 등 평가운영 | 운영계획 | 7월 | ||
행정사무감사 수감 | 시정요구, 조치결과 | 감사종료시 | ||
학교별 CCTV 현황 | 설치학교, 설치대수, 화소 등 | 5월 |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학교현황, 개교추진계획 | 1월 | ||
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 주요내용, 의무취학 절차 | 10월 | ||
초·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 학교명, 학급수, 학생수 등 | 2월 |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 운영내용 | 자료발생시 | ||
학교회계직원 인사노무관리 | 인사노무관리 요령 및 관련법규 | 자료발생시 | ||
학교발전기금 조성, 운영 | 회계관리요령, 학교발전기금 결산(수입지출내역, 금액 등) | 지침수립시 | ||
재정 | 비영리(공익)법인 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사업구분, 소재지 | 1월 | |
비영리법인 지도점검 | 지도점검 기간(일시), 지도점검 대상, 지도점검 결과 | 1월 | ||
대안교육 운영 및 지도감독 | 대안교육기관 운영실적 등 현황, 점검결과 | 3월 |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등록 및 관리 | 교습소 현황, 학원명, 소재지, 전화번호, 교습시간 등 | 수시 |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 점검 | 지도점검계획, 실시내용, 기간, 실시결과, 위반내용별 적발건수, 조치내용 | 3월 |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 추진계획, 지역·기관현황, 세부사업, 관련예산 | 3월 | ||
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 계획서, 운영결과, 지원현황 | 3월 | ||
도시관리계획 시설 용도폐지 신청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결정일, 용도폐지 신청일 | 수시 | ||
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 증감 및 현재액, 관리계획 | 10월 | ||
폐교 운영 현황 | 학교명, 소재지, 폐교일자, 운영현황 | 수시 | ||
계약현황(공사,물품)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계약방법, 계약율, 업체명 | 수시 | ||
세입∙세출 결산 |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 재무회계보고서 | 8월 | ||
수의계약 내역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업체명, 수의계약사유 | 수시 | ||
녹색제품구매 이행계획 및 실적 | 녹색제품 구매이행계획, 구매 품명, 수량 및 금액,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 수시 | ||
1백만원이상 카드 사용 내역 | 부서명, 사용일, 사용처, 사용내역 | 5일 | ||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자,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방법,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5일 | ||
시설 |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 추진계획(단위사업별 사업내역, 예산지원액 등) 및 추진실적 | 1월 | |
시설공사 집행 | 시설공사적용기준, 공사일위대가표, 공사원가계산제비율표 | 계획 수립시 | ||
시설사업계획 | 사업명, 예산액, 공종, 집행시기 등 | 1월 | ||
연간 발주계획 | 시기, 물량 및 규모, 예산액, 입찰방법, 담당부서 | 1월 | ||
교육시설물 안전점검 | 점검계획, 대상별 점검 주요내용, 시기, 안전점검 결과 및 조치내역 | 3월 | ||
신설학교 공사추진현황 | 공사추진현황, 사업비, 공사 공정율, 현황 사진 등 | 12월 | ||
정보 |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 관련 안내 | 수시 | |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 정보화 지원 | 교육정보화(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계획, 지원현황, 실적평가 | 계획 수립시 | ||
개인정보보호 | 기본계획, 운영실적 | 계획 수립시 | ||
경북교육통계연보 | 예천교육지원청 및 관내 유치원, 학교 일람표 | 수시 |
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예천도서관 | 공공도서관 현황 및 운영 | 도서관명, 소재지, 시설규모, 장서보유수, 사서직원수, 대출 및 이용자수 등 | 자료발생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