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지역사회와 함께 지키는 안전한 등굣길 !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한 「2025 등굣길 안심 캠페인」 실시 |
□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중)은 9월 15일(월) 호명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 예천경찰서, 예천군청, 자율방범대 등 6개 유관기관 관계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 대상 범죄 예방 및 안전 확보를 위한 「2025 등굣길 안심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이번 캠페인은 학생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경각심 제고 차원에서 지원청과 학교,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추진하였다. 참여 관계자들은 등교 시간대 호명초 주변 주요 통학로에서 ▲등하굣길 안전 수칙 지도 ▲안전 구호 피켓 홍보 ▲학생・학부모를 위한 안전 수칙 안내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학생 대상 범죄 예방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는 효과를 거두었다.
□ 특히, 학부모와 학생, 지역사회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안전 구호 외치기, 리플릿 나눔 등의 활동을 함으로써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학생 안전망 강화를 위한 협력적 문화를 조성해 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김성중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은 교육의 가장 기본이자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 협력하여 범죄 예방 활동과 생활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