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 및 교원 대상 찾아가는 위기 상담·연수 프로그램 운영 실시 교원의 의사소통 역량 강화를 위해 위센터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연수 추진 |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중)은 10월 20일(월) 희망하는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호명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2025학년도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본 연수는 평소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상담 등의 의사소통 과정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교원을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박진숙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이 <학생·학부모 대상 학교에서 해볼만한 상담기법과 실제>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연수 참여 교원들은 실제 학교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상담 기법을 익히고, 2명씩 팀을 이루어 주어진 사례로 실습을 해보며 상담 역량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이나 학부모님과 대화하는 장면에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몰라 당황한 적이 많았는데, 학교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다른 교사들과 실습해보면서 앞으로 대응하는데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성중 교육장은 “학생뿐만이 아니라 교원을 위한 위기 대응 능력 향상에도 만전을 기해 관내 학생들이 안정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 심리 지원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