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농부 출동! 블루베리야 내게 와~, “블루베리 현장체험학습”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 |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상현)은 6월 27일(금), 유아들의 건강한 먹거리와 자연의 소중함을 몸소 느낄 수 있도록‘블루베리 따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은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고, 입으로 맛보는 살아 있는 배움의 시간이었다. 아이들은 들뜬 마음으로 블루베리 농장에 도착해 푸른 잎 사이에 숨어 있는 탐스러운 블루베리를 하나하나 찾아 따보며 자연의 신비로움을 온몸으로 느꼈다. 더불어 수확한 블루베리는 현장에서 바로 시식해보며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도 함께 키웠다. □ 이에 체험에 참여한 해님반 김00은 “블루베리가 이렇게 작은데 맛은 최고로 맛있어요!”라며 엄지를 치켜세웠고, 별님반 권00은 “입속에서 블루베리가 춤추다가 뽀로롱 터졌어요!”라며 체험에 깊은 만족을 보이기도 했다.
□ 원장 박상현은 “요즘 아이들이 자연과 점점 멀어지는 시대에 이런 체험은 아이들의 감성과 창의성, 식습관 형성에도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앞으로도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아이들이 자연을 가까이하며 배우고 느낄 수 있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다.
붙임: 사진 3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