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교원 대상‘2025예천 디지털 교육 역량강화 연수’성료-
□ 예천초등학교(교장 박상현)는 7월 10일(목), 예천글로컬인재교육원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예천 디지털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예천 디지털실천학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예천초 교사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관내 교원들과 디지털 교육 실천 사례를 공유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연수에는 관내 초등학교 연구 및 정보담당교사 1명씩 포함하여, 디지털⋅SW⋅AI 교육에 관심 있는 희망교원이 참석하였다.
□ 연수는 두 가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시간에는 학생 디지털 소양 향상 방안과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자율시간과 연계한 디지털 역량 교육 방향을 제시하였다. 두 번째 시간에는 AI 디지털교과서를 실제 교과 수업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사례를 소개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실습활동도 진행되었다.
□ 이번 연수를 통해 참가자들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교사간의 실천적 노하우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AI 디지털교과서 기반 수업 자료 구성과 학생 맞춤형 피드백 활용 등의 실질적인 적용 방법을 체득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 예천초등학교 교장 박상현은 “학교 현장의 교사들이 직접 연수를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디지털 교육의 실효성과 자율성이 더욱 강화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내 교사들의 전문성 성장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소양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