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을 넘어 마음으로 잇는 독서 여행, “다문화 독서 골든벨”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 |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상현) 도담관에서 7월 18일(금), 다문화 감수성을 키우고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한 ‘다문화 독서 골든벨’이 열렸다.
□ 이번 행사는 7세 유아들은「다름: 다르지만 같은 우리, 5·6세 유아들은 「살색은 다 달라요」라는 그림책을 읽고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즐겁게 퀴즈를 푸는 독서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 이번 다문화 독서 골든벨을 통해 피부색, 언어, 문화가 다르더라도 우리는 모두 소중한 존재임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 골든벨에 참여한 달님반 엄00은 “선생님 살색은 하나가 아니에요! 그래서 저는 이제 살색이라고 안 하고 베이지색이라고 할 거예요!”라며 책을 통해 새롭게 느낀 점을 나누었고, 별님반 홍00은 “친구들이랑 책 읽고 문제 맞추는 게 너무 재밌었어요. 별님반에서 다른 책으로 또 하고 싶어요!”라며 즐거운 마음을 전했다. □ 이에 원장 박상현은 “어릴 때부터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경험이 인성 교육의 중요한 바탕이 된다.”라며 “이번 독서 활동이 아이들이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갖는 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처럼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서로 다른 문화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붙임: 사진 4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