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명라온유치원 119청소년단! 체험으로 배우는 안전교육으로 안전지킴이가 되다 -경북 119청소년단 안전행복캠프- |
□ 호명라온유치원(원장 류영자)은 9월 15일(월) 7세 누리반 유아 24명으로 구성된 119청소년단 발대식을 유치원에서 진행하고, 이어서 26일(금) 경북에서 개최된 119청소년단 안전행복캠프에 참여하였다.
□ 이번 발대식을 통해 유아들은 단원증을 수여받고 정식으로 119청소년단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안전의식 함양과 단체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 이어 진행된 안전행복캠프는 경북 지역 유아 및 청소년들이 안전의식을 생활화하고 위기 대응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72개 안전체험 부스에서 화재, 교통, 생활, 재난, 보건 등 다양한 안전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호명라온유치원 119청소년단 유아들은 캠프에서 심폐소생술, 화재·지진 대피 훈련, 소방차 탑승 체험 등을 하며 실제 상황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안전의 소중함을 깊이 느낄 수 있었다. □ 캠프에 참여한 유아들은 “소방차를 직접 타보니까 너무 신났어요!”, “불이 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겠어요!”라며 즐겁고 의미 있는 소감을 전하였다.
□ 류영자 원장은 “이번 발대식과 안전행복캠프가 유아들에게 안전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혜와 자신감을 심어주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