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주의 신비 속으로 한걸음, “예천천문우주센터 현장체험학습”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 |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찬명)은 10월 24일(금), 유아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기르기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예천천문우주센터를 방문해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보고 느끼며 우주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아이들은 인류가 처음 달에 발을 디뎠던 순간을 4D 애니메이션을 관람하며 가슴 벅찬 감동을 느꼈다. 이어 전시체험장에서는 ‘모션블록’놀이를 통해 쌓는 층마다 변하는 그림을 관찰하며 과학적 호기심을 키웠다. 또한 별자리 스케치와 라이트 드로잉 체험을 하며 자신만의 별빛 이야기를 표현했다
□ 이날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했던 활동은 바로 “가변중력체험”이었다. 아이들은 자신의 몸이 어떠한 힘에 짓눌러지는 듯한 감각에 신기함을 느꼈다. □ 해님반 김00은 “나도 달에 가서 뛰어보고 싶어요!”라며 우주를 향한 설렘과 기대심을 표현했고, 별님반 홍00은 “제가 다리를 들어봤는데 제 다리에 무거운 돌을 올려놓은 것 같았어요. 진짜 무거워요!”라며 몸소 체험한 가변 중력을 실감나게 표현하였다.
□ 이에 원장 정찬명은 “이번 체험학습은 아이들이 영상과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 이처럼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학습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
붙임: 사진 3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