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롱둥이들의 도시 문화탐방 - □ 용문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원장 조미숙)는 10월 24일(금) 유아들이 도시 문화탐방 현장학습을 실시하였다.
□ 이날 유아들은 영주역에서 KTX 열차를 타고 청량리에 도착하여 주변 및 백화점, 교보문고 둘러보기를 하였다. 열차를 타고 갈 때 김○유는“저 KTX 처음 타봐요. 그런데 안에서 산하고 강이 다 잘 보여요.” 라며 웃으며 말했다. 교보문고에 도착하여 자기가 원하는 책을 고르고 책 표지의 그림을 관찰하고 책이랑 놀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문구점에서는 키링과 말랑이를 골라서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경혐도 하였고, 이OO는 “선생님 재미있는 게 진짜 많아요.”라며 다양한 물건을 구경하며 신기해하였다. □ 점심으로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와 여러 종류의 음식을 맛보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김○○는 “너무 달콤하고 맛있어요.”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다음으로 백화점 둘러보기를 하면서 김○○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 처음 봐요.”라며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사람들을 보기도 하였다.
□ 조미숙 원장은 “이번 도시 문 탐방을 통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경험 속에 문화를 배우고 감성을 키우며 친구들과 함께한 소중한 배움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