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고! 느끼고! 상상하며! 떠나는 배움 여행, “VR(가상현실) 체험”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 |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찬명)은 12월 16일(화) 원내에서 유아들의 탐구심과 호기심을 키우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기 위해 가상현실(VR)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은 가상현실을 통해 다양한 상황과 공간을 직접 경험하며, 책이나 영상으로만 접하던 이야기를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아이들은 ‘VR 동화나라’와 ‘3D VR 애니메이션 체험’ 활동을 통해 이야기 속 공간에 들어가 등장인물의 시선으로 주변을 관찰하고 탐색하며 몰입감 있는 경험을 했다. 특히 한국의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를 담은 ‘왕의 행차’ VR 체험에서는 전통 의상, 궁궐, 행렬의 모습 등을 가까이에서 살펴보며 우리나라 전통문화유산의 의미와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렇게 가상현실 속에서 자유롭게 상상하고 움직이며 체험한 활동은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자극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긍정적인 호기심을 키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 VR(가상현실)체험에 참여한 별님반 이00은 “왕이 타고 가는 가마가 바로 앞에 있는 것 같아서 내가 옛날 사람이 된 것 같았어요!”라며 생생한 소감을 전했고, 해님반 정00은 “동화 속에 내가 들어간 것 같아서 너무 신기했어요. 또 하고 싶어요!”라며 즐거움을 나타냈다.
□ 이에 원장 정찬명은 “VR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보고 느끼며 배울 수 있는 좋은 교육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 문화와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탐구심을 더욱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앞으로도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유아의 발달수준에 맞춘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며 탐구심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다.
붙임: 사진 3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