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상상력 한 스푼!,“케이크 만들기 체험”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 |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찬명)은 12월 23일(화) 유아들을 대상으로 케이크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 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재료를 만지고 꾸미는 과정을 통해 오감 발달과 창의력, 표현력을 기르고, 음식의 소중함과 만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 이날 아이들은 생크림 케이크 위에 초코 파우더를 체에 내려 고르게 뿌리고, 초코 토핑과 딸기, 귤을 올리며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케이크를 완성하였다.
□ 재료 하나하나를 신중하게 고르며 꾸미는 모습에서 아이들의 집중력과 즐거움이 고스란히 전해졌다. 완성된 케이크는 집으로 가져가 가족과 함께 나누며 체험의 기쁨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였다. □ 케이크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해님반 백00은 “내가 만든 케이크라서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엄마한테 꼭 보여줄 거예요!”라며 뿌듯함을 드러냈고, 달님반 김00은 “초코 가루가 눈처럼 내려와서 신기했고, 과일 올리는 게 제일 재밌었어요!”라며 환한 웃음으로 소감을 전했다.
□ 이에 원장 정찬명은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표현하는 과정 속에서 큰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경험이 살아 있는 체험 중심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 이처럼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의 창의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배움을 실천해 나갈 것이다.
붙임: 사진 2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