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팝업창 모음

공지사항

공시송달 공고

채용공고

보도자료

[사방초등학교] 지역사회와 손잡고 작지만 강한 학교 만든다!

  지역사회와 손잡고 작지만 강한 학교 만든다!□ 사방초등학교(교장 김태해)는 2026년 1월 22일(목) 학구내 안강검단공단에 위치한 ㈜케이디환경과 장학금(3천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케이디환경은 기업의 수익을 매년 지정 금액의 장학금을 사방초등학교에 전달해 학생들의 각종 체험학습 및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장학금 전달식에는 학교 관계자, 총동창회 회장과 임원진, 지역민 등이 함께 했으며, 사방초등학교 교육가족들의 뜻을 모은 감사패를 전달하여 학교 발전을 위한 지역사회의 감사함을 나누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 김태해 교장은 “작은학교 운영에 큰 힘이 되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작은학교에서 큰인물이 날 수 있도록 학생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하였다.

2026 01.26 2026.01.26

[양남중학교] 작은 학교의 큰 도전, 2025학년도 경주시장배 농구대회 우승 쾌거

□ 양남중학교(교장 김광중) 농구 동아리 학생들이 지난 12월 20일 2025학년도 경주시장배 농구대회에 참가하여 우승을 차지하며 값진 결실을 거두었다. 전교생 76명 규모의 작은 학교이지만, 학생들은 포기하지 않는 도전과 꾸준한 훈련으로 지역 대회 정상에 오르는 성과를 만들었다. □ 양남중학교 농구 동아리는 2024학년도에는 경기에 출전하여 단 한 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으나, 기본기 훈련과 팀워크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며 실력을 체계적으로 키워 왔다. 그 결과 2025학년도 경주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남중부 농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였고, 이어 2025 경북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도 참가하는 등 의미 있는 성장 과정을 보여 주었다.□ 이번 우승은 학생들의 농구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서로를 격려하며 끝까지 함께해 온 팀 문화가 만들어 낸 성과로 평가된다. 학생들은 스포츠 활동에 전념하는 과정에서 책임감, 협동심, 존중과 배려 등 인성적 측면에서도 성장하며 전인적 성장을 이뤄 나가고 있다. 농구 동아리 주장 박○○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땀 흘리며 쌓아 온 시간과 그 과정에서 얻은 성과가 오래도록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양남중 김광중 교장은 “우리 농구 동아리 학생들이 매 순간 목표를 잃지 않고 성실하게 훈련해 온 과정을 지켜보며 참 대견했다. 그 노력의 결과가 우승이라는 좋은 결실로 이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하며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가 든든히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6 01.08 2026.01.08

+ 더보기

인사발령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