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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서비스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고객을 위하여

  • 고객이 방문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현관 로비의 안내실에 안내원을 배치하여 친절하게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각 부서별 입구에 직원의 사진 및 담당업무를 명시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방문 고객이 편리하고 빠르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청 현관로비에 「민원업무처리안내도」 및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도움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인사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말로 친절하고 밝은 얼굴로 맞이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여 신속한 민원상담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시간 3분전에 안내원이 대기하여 안내하여 드리며, 현관 입구에 도움 벨을 설치하여 언제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청 앞마당에 "민원전용주차장"을 확보하며 장애인을 위한 전용주차장 및 화장실, 점자 블록 등을 설치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현관로비에 정수기를 설치하여 고객께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따뜻이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고객을 위하여

  • 전화는 공손하고 친절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정성껏 안내하여드리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하게 받겠으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과에 근무하는 ○○○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시 일반통화연결음 대신 우리교육지원청 각 담당별 안내멘트가 담긴 링고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중에는 고객의 용건을 명확하고 충분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의 말씀하시는 사항을 재확인 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여 3시간이내에 담당자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통화가 끝나면 적당한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다음에 수화기를 내리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이성빈
  • 전화054-740-9118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