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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지원과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고객만족을 위한 신속한 업무처리로 신뢰받는 행정지원

인사업무상담

  • 인사 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가 직접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사업무에 대하여 매년초 자체인사기준을 정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정기인사 시 인사기준 사전예고제를 실시하여 직장내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개인별 인사고충을 최대한 해소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근무성적 평정, 승진 및 전보임용, 다면평가, 내부 직위공모, 성과급지급, 교육훈련, 포상, 채용 등에 대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감사사례 발굴

  • 각종 지도·점검 사례를 연 1회 이상 발굴하고 청도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탑재 등 교육현장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교육행정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강화하겠습니다.

소규모학교 통·폐합 및 지원

  • 소규모학교를 통·폐합할 때에는 학년 초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고, 통합학교에 대한 교육여건 개선비 지원과 폐지학교의 학생들에게 통학차량, 교통비, 하숙비 등을 지원하여 통학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정보업무안내서비스

  •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인식제고를 위해 홈페이지에 안내문을 탑재하고 개인정보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의견을 상시 수렴하고 홈페이지를 이용한 홍보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요청할 경우 전자인증서는 12시간 이내 발급처리하겠습니다.
  • 미래정보사회를 위한 정보화 관련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유비쿼터스 시대에 부합하는 교원, 학생, 학부모 지역민의 정보화 교육을 연 1회 이상 추진하겠습니다.

학교정보공시

  • 학교정보공시 중요성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 실시로 학교장의 책무성을 제고시키고 항목별 담당자들의 검증 철저로 학교정보공시의 오류를 최소화하여 학부모에게 100%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헌장 및 행·재정 통합시스템

  •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성실히 수렴 및 개선하여 전년도 대비 평균 1%이상 향상된 평가를 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연 2회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지방교육 행·재정 통합시스템 정착을 위하여 연 2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

  •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 연수를 통하여 운영위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담당자 연수를 통하여 업무담당자들의 전문성을 배양하겠습니다.
  • 각급학교 홈페이지에 학교운영위원회 규정, 운영위원 명단, 심의결과 안내 등 필수사항을 탑재하여 국민의 알권리 및 민원인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계약행정서비스

  • 입찰 공고 시에는 입찰에 관계되는 사항을 빠짐없이 명시하여 청도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등재하고, 행정서비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입찰정보를 제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업무 서비스로 모든 대상 업체에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입찰에 따른 계약체결은 전자계약으로 하며, 전자계약 이후 계약이행 전 과정에서는 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우편이나 메일을 이용하여 각종 서류를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시설 안내 서비스

  • 건축승인 등의 업무에 관련 제반서류 및 업무절차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사업 추진 시 수요자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요구사항을 반영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 내 연 2회 이상 하자검사를 실시하고 학교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연 2회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 및 안전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시설현장에 공사안내표지판, 연락처, 위험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안전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는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수수는 물론 향응이나 접대에 응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사무별 행정서비스 상담창구 문의처

사무별 행정서비스 상담창구 문의처
부서담당업무전화팩스
행정지원담당

  • 지방공무원 인사업무
  • 소송처리 및 법령질의
  • 학교정보공시 업무
  • 행정정보공개 관련 업무
  • 유치원·초·중학교의 설·폐립 지도, 감독
  •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업무
  • 각종 제·증명발급
  • 행정서비스헌장 관련 업무
  • 교육공무직원 관련 업무


370-1160~6

372-1904

재정지원담당

  • 시설·물품의 입찰, 계약에 관한 업무
  • 교육재산 취득·처분관리
  • 대부금, 학자금 업무
  • 급여 및 공무원 맞춤형복지 업무
  • 에너지 절약
  • 평생교육 업무
  • 학원·교습소·개인과외 교습자 관련 업무
  • 공익법인 관련 업무


370-1180~5

정보지원담당

  • 행정정보화 기반 구축 운영
  • 교육정보화 현장지원
  • 홈페이지 운영
  •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


370-1170~1

시설지원담당

  • 시설공사 설계 및 감독무
  • 시설 관련 예산 편성 및 집행
  • 건축물 안전, 내진 관리에 관한 사항
  • 건축 협의에 관한 사항


370-1190~2

민원처리 이행목표안

민원처리 이행목표안
연번민원명법정처리기간이행목표안
1

학원 설립· 운영 등록 신청

8일

7일

2

학원 설립·운영자 변경 통보

7일

5일

3

학원변경등록신청

7일

5일

4

학원 휴원·폐원 신고

1일

5시간

5

교습소 설립·운영 신고

5일

4일

6

교습소 변경신고

3일

5시간

7

교습소 휴소·폐소 신고

1일

5시간

8

개인과외 신고

1일

즉시

9

각종 제증명

즉시

즉시(1시간)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담당
  • 전화054)370-1166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