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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전자민원행정서비스헌장부서별서비스이행표준

부서별서비스이행표준


인사 관련 안내(교원인사 제외)

  • 담당자 면담,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등 상담 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직원들의 인사 고충을 해소하겠습니다.
  • 근무성적평정, 승진 및 전보임용, 다면평가, 내부공모, 성과급 지급, 교육훈련, 포상, 모집(공개채용)등에 관한 사항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의 민주화와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학교운영위원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정보공개

  • 인터넷, 직접 방문, 구술, 우편, 모사전송으로 정보공개 청구 시 즉시 접수·처리하겠습니다.
  • 공개 청구된 정보에 대하여 공개여부를 5일 이내로 통지(법정기한 10일이내)하고 지연될 경우에는 사유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 사전공표 대상정보를 연 1회 이상 공개하고 비공개 대상정보를 최소화하겠습니다.

 

학원, 교습소, 개인 과외 및 공익법인 업무 서비스

  • 민원인이 학원 및 교습소를 설립,운영자 변경,휴원,폐원하고자 우리교육지원청에 방문하시면 이에 대한 구비서류와 처리절차를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에 대한 민원처리 절차와 각종 구비서류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업무 처리에 있어 민원이 예측 가능한 행정이 되도록 아래 사항을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의 법정처리 기한일 및 처리 절차
    • 현장 실사 및 방문 일시
    • 등록수리 및 처리 결과 즉시 알림(전화, 공문)

  •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에 대한 민원, 고충 및 애로 사항 등을 민원인 입장에서 경청하여 적극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학원, 교습소, 개인 과외 및 공익법인 업무 서비스

학원, 교습소, 개인 과외 및 공익법인 업무 서비스
민원사무명 법정처리기한 신청방법 비고

학원 설립 등록

10일

방문, 우편


학원 변경 등록

4일

방문, 우편


학원 변경 등록 (위치 변경)

7일

방문, 우편


학원 휴원 폐원 신고

1일

방문, 우편


교습소 신고

5일

방문, 우편


교습소 변경 신고

1일

방문, 우편


교습소 변경 신고(장소)

3일

방문, 우편


교습소 폐소 신고

1일

방문, 우편


학원 설립자 변경 등록

7일

방문, 우편


소규모학교 통·폐합 추진

  • 소규모학교 통·폐합은 학부모, 지역주민 등 학교관계자의 여론을 1회 이상 수렴하여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한 후 합리적인 방법에 의해 추진하겠습니다.
  • 학부모의 의견을 존중하여 학부모 1/2이상이 통·폐합을 희망하는 학교에한하여 추진하겠습니다.
  •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위하여 통·폐합 추진 시기는 학년 초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되, 지역주민과 학부모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결정하도록하겠습니다.

민원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언행으로 모든 민원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서류의 접수는 5분 이내에 완료하여 접수증을 교부하고 민원 처리부서로 30분 이내에 이송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 등 다양한 인터넷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정에서도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대상민원 :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제증명, 재직증명서 등

  • 고객을 대할 때에는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하지 않고 공명정대하게 하겠습니다.

업무 전산화

  • 전산 시스템의 장애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하고, 예상치 않은장애가 발생하면 4시간 이내에 복구하겠습니다.
  •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을 활용하여 업무처리 방식의 개선과 전자정부구현에 앞장서고 대국민 서비스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입찰·계약 관련 서비스

  • 전자계약제를 도입하여 계약상대자가 구비하여야 할 서류를 간소화하겠으며, 또한 우리 교육지원청을 방문하지 않고 계약할 수 있도록 고객의편의를 최대한 도모하겠습니다.
  • 입찰 관련 공고문, 예정가격, 낙찰예정자 및 순위, 입찰금액에 대한 정보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게재하여 관련업체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1,000만원 이상의 계약에 대하여 청렴서약제를 시행하고 조달청 나라장터(G2B)를 통하여 투명한 입찰·계약을 하겠습니다.
  • 매년 초 공사·물품·용역 실적증명을 민원인 방문 시 1시간 이내로 신속 정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재산관련 업무 서비스

  • 공유재산의 처분 시 공정하고 투명하도록 해당 재산의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를 자산관리공사(http://www.onbid.co.kr) 및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민원인의 이용에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폐교재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이 방문한 경우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폐교재산 관리는 민원 요청 시 즉시 공개하며, 임대·매각에 있어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교육 관련 및 문화 공간 시설 설치 시 우선 임대·매각하겠습니다.

시설관련 업무 서비스

시설설계에 관한 사항

  • 공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대책으로 설계부터 학교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주요사업 설계에 대하여는 공청회를 개최하여 학교관계자,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시설감독에 관한 사항

  • 시설공사 감독에 대하여 투명하게 추진하겠습니다.
  • 일정규모 이상의 공사에 대하여는 공사감리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 일정규모 이상에 대하여는 공사감리단을 구성하여 공사에 대한 투명 성 및 수요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준공검사 및 하자 관련 건에 관한 사항

  • 일정규모 이상의 공사에 대하여는 예비 준공검사단을 운영하여 견실 한 시설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 안전점검은 연 2회 이상 안전점검을 하고 노후 위험시설을 보 수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 하자부분에 대하여는 즉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별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별 상담 창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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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인사관련

행정지원담당

790-3004

학운위 운영 및 사학기관 지원

행정지원담당

790-3005

정보공개 및 학원/교습소

행정지원담당

790-3006

소규모학교 통폐합 추진

행정지원담당

790-3007

민원

행정지원담당

790-3008

업무전산화

행정지원담당

790-3019

입찰 및 계약

재정지원담당

790-3011

공유재산 매각·대부

재정지원담당

790-3014

시설지원 관련

시설지원담당

790-3016

행정지원과 FAX 054-791-2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