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열린마당울릉교육소식

울릉교육소식


울릉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울릉교육지원청-천부초현포분교병설유치원] 담백하고 고소한 NO버터, NO오일“두부 과자”만들기
작성자 김정순 등록일 2020.06.25
현포병설사진1.JPG 현포병설2.JPG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 현포분교장병설유치원 원아들이 625일 재미있는 요리 활동 체험 학습을 실시하였다.


   평소 유아들은 콩으로 만든 음식을 잘 먹으려 하지 않아 이런 기회를 통하여 아이들에게 어떤 음식이든 거부감 없이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유아들 입맛에 맞는 맛있는두부과자만들기 요리 체험 활동을 했다.


    요리 과정은 두부, 밀가루, 계란, 설탕, 깨를 넣어 쿡쿡 찌르듯, 으깨기도 하면서 반죽한 재료를 1시간 숙성시켜 밀대에 가루를 묻혀 적당한 두께로 밀어서 덧가루를 묻힌 식빵용 칼날을 이용해 적당한 크기로 잘라 후라이팬에다 굽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아이들은 촉감이 좋은 두부와 밀가루를 주걱으로 쓸어 반죽하는 과정과 둥근 반죽을 밀대로 미는 과정, 손과 덧가루를 묻힌 칼로 두부과자를 자르는 과정을 매우 재미있어하며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했다. 그리고 두부과자 구울 때 흔히 버터, 오일을 사용하여 굽지만 오늘은 그런 재료들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구워서 음식이 더 담백하고 고소했다. 그리고 간식시간에 우유와 함께 맛있게 먹었다.

 

    이 날 김명숙 원장은 맛있는 두부 과자 만들기 요리 활동이 아이들에게 음식을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기르며 요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즐기는 과정은 탐구하는 습관에도 도움이 되며 활동하면서 유아들간에 서로 이야기 나누며 협력하는 모습은 좋은 인성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현포병설사진1.JPG   ( 0회 )
  • 현포병설2.JPG   ( 0회 )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