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열린마당울릉교육소식

울릉교육소식


울릉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울릉교육지원청-천부초] 깊어가는 울릉도의 가을을 느끼는 생태탐방 트레킹 체험
작성자 김정순 등록일 2020.10.14
체험학습 사진 1.jpg 체험학습 사진 2.jpg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1013() 오전 9시부터 천부초 현포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나리분지 일대에서 2020학년도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각종 체험학습들이 취소되면서 학생들에게 학교와 가정을 벗어나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많이 쇠약해진 상태였다. 이러한 아이들에게 우리 지역의 가을 생태탐방을 할 수 있는 체험학습을 통해 약해진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밝고 건강하게 단련하고, 협동심과 단결심도 함께 배양해주기 위해 본 행사를 마련하였다.


   천부초등학교 전교생들은 알봉 분화구 탐방로에 잘 조성된 나무 길을 걸으며 본·분교 학생들 간의 우정을 다졌으며, 가을을 맞아 활짝 핀 섬 쑥부쟁이 꽃과 울릉국화를 관찰하며 우리 고장의 가을 풍경을 한껏 즐겼다. 하산 후 김밥과 닭강정으로 허기를 달래고, 마가목 숲에서 보물찾기를 통해 포켓몬 잡기놀이를 하며 즐겁게 마무리하였다.


   4학년 김민재 학생은 오랜만에 야외로 나와서 친구들과 체험학습을 하니 무척 재미있었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든 것 같다. 얼른 코로나19가 사라져서 다시 체험학습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교장 김명숙은 코로나 19로 인해 교실에만 있던 아이들이 오랜만에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와서 몸과 마음이 튼튼해졌을 것 같다. 이번 체험은 코로나 청정지역인 울릉도이기에 가능했으며, 오늘 활동을 통해 우리 고장 생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친구들과 더욱 사이좋게 지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체험학습 사진 1.jpg   ( 0회 )
  • 체험학습 사진 2.jpg   ( 0회 )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