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열린마당울릉교육소식

울릉교육소식


울릉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울릉교육지원청-교육지원과] 울릉교육지원청, 2020 찾아가는 따뜻한 가을 뮤지컬 예술교육 실시
작성자 김정순 등록일 2020.10.15
뮤지컬 공연 사진.jpg 인형극 공연 사진.jpg

  경상북도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1012()부터 1015()까지 울릉지역 초등학교 4, 중학교 1교에 퍼니코칭모여라꿈동산 교육공연팀과 공연기획서울 뮤지컬갈라팀 이민호강사외 6명을 초청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2020 찾아가는 따뜻한 가을 뮤지컬 예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예술교육은 뮤지컬 및 인형극 공연 배우들을 초청하여 학교별 공연준비, 발성, 대본, 뮤지컬 노래 등의 준비교육을 통해 이해를 높이고 배우들처럼 단막극 등을 학생들이 공연하도록 하였으며 이후 배우들의 공연을 관람함으로 예술교육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심을 두고 교육을 진행하였다. 

 

   초등학생은 연극과 뮤지컬에 대한 대본교육과 뮤지컬 노래 따라하기를 통해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민주시민의식을 키우는 동물 마을에 학교가 들어와요라는 제목의 인형극과 복화술 공연을 관람하였다.


   중학생은 뮤지컬 노래, 연기, 분장교육을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 체험해보고, 자신의 배역을 맡아서 학생들 앞에서 공연을 실시하였으며, 유명한 뮤지컬 공연을 직접 경험하는 갈라쇼를 뮤지컬 배우들이 공연하여 뮤지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갈라쇼 공연시간에는 특히 올슉업, 라이온킹, 맘마미아, 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등 유명 뮤지컬에서 등장하는 노래를 직접 관람하며 같이 뮤지컬을 따라 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택 교육장은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울릉도에 예술교육이 이루어져서 감사하며,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을 자극시켜 바른 인성을 가진 울릉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역할이라 생각한다. 울릉도에 예술교육이 활성화 되도록 지역 및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예술 공연과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뮤지컬 공연 사진.jpg   ( 1회 )
  • 인형극 공연 사진.jpg   ( 0회 )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