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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지원과서비스이행표준


행정지원담당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편리한 「행정정보공개제도」, 「민원행정제도」, 「행정절차제도」 정착

  • 고객의 알권리를 정착시키고 교육참여를 위한 행정정보공개제도의 정보공개 결정통지기한 및 절차를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로 발급하는 모든 민원서류는 5분 이내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원격지 FAX민원은 30분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를 운영하여 1회 방문으로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해 민원실에 PC를 설치하여 무료로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 서비스 확대를 위해 의자 및 탁자, 전자 혈압계, 신문·잡지류 등을 비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고 민원사무 처리기간을 단축 운영하겠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지방공무원 인사행정 구현

  • 공무원 인사 상담을 통해 인사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근무성적평정, 승진 및 전보 임용, 다면평가, 성과급 지급, 교육훈련, 포상, 채용 등에 대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함으로써 고객 친절도 향상의 동력을 키우겠습니다.

교육지원담당

유치원 설립·변경 인가 안내 서비스

  • 유치원 인가 관련 규정 및 업무 처리 절차에 관한 안내문을 교육청 방문시 배포하고, 우리교육청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업무별민원처리절차」→「유치원」에 게시하여 민원인의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업무처리에 있어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빠른 시일 내에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만약 신중한 검토 또는 현장 조사가 필요하여 민원 처리가 지연될 경우 처리상항 및 처리예정일 등을 중간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학교회계제도 운용 안내 서비스

  • 예산을 합리적으로 배분하여 학교예산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회계 제도에 관한 문의 사항이 있을시 정확히 안내하여 학교회계 제도의 이해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수용 시설 확충 서비스

  • 수요자 중심의 학생수용계획을 수립하고 교실의 증축 및 시설확충은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여 과대학교와 과밀학급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여 교육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 학생 수용 관련 업무(통학구역 및 중학군(구) 조정 분리 등) 추진 시 사전에 공청회 개최 등을 통해 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학생 수용에 합리성을 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규모 학교 운영체제 개선 서비스

  • 소규모 학교의 운영체제 개선(통폐합)을 통해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소규모 학교의 통폐합은 해당 학교의 지역주민·학부모 및 동창회 등의 여론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한 후 합리적인 방법에 의해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학원, 교습소 및 개인과외 신규등록 및 신고 처리 서비스

학원, 교습소 및 개인과외 신규등록 및 신고자에 대하여 행정적인 절차 및 관련 법규 이행 미숙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우리 청 홈페이지 민원창구, 전화 등을 통해 1:1 상담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지원담당부서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업무 법정처리기간 처리기간단축목표 전화번호 FAX
유치원위치변경계획승인 15일 12일 054-979-2164 054-971-1506
유치원설립계획승인 20일 16일
유치원설립인가 20일 18일
유치원원칙변경인가 (유치원명, 학급증설) 5일 4일
유치원위치변경인가 15일 12일
유치원폐지인가 5일 4일
유치원설립자변경인가 5일 4일
학원설립·운영등록신청 10일 8일 054-979-2132
학원설립·운영자변경통보 7일 5일
학원변경등록신청(위치) 4일(7일) 2일(6일)
학원휴원·폐원신고 1일 3시간
교습소설립·운영신고 5일 3일
교습소변경신고(위치) 1일(3일) 3시간(2일)
교습소휴소·폐소신고 1일 3시간
개인과외교습자신고 3일 2일

재정지원담당

업무 서비스

  • 우리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의 예정가격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결정하겠습니다.
  •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서 작성 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입찰공고사항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및 경상북도교육청,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과 개찰은 전자 입찰을 실시하여 입찰에 관한 모든 업무가 신속·정확·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계약업무 서비스

  • 모든 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계약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관계 규정에 따라 계약 상대자와 합의에 의해 작성할 것이며,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행을 강요하지 않겠습니다.
  • 전자계약제도의 적극적인 시행으로 계약의 투명성 확보 및 비용절감을 통하여 계약상대자의 편익을 도모하겠습니다.
  • 시설공사, 용역, 물품제조, 구매 등과 관련한 실적증명서 발급시 고객께서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데이터를 전산 관리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경리담당부서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업무명 법정처리기간 처리기간단축목표 전화번호 FAX
실적증명원/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3시간 1시간 054-979-2171~5 054-971-1506

시설지원담당

시설업무지원

  • 학교시설 안전 및 유지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순회점검반 운영하여 시설물 유지관리에 노력하고, 기술 분야의 어려운 점에 대해 상담 및 시설유지 관리에 관한 전문지식을 전달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청 홈페이지 시설담당 업무자료실에 「학교시설 묻고 답하기」 코너를 개설하여 학교현장지원체계 구축으로 시설의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관리로기술정보를 지원하겠습니다.

시설공사 대상학교에 대한 서비스

  • 시설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현장조사 및 설계시 수요자인 학교 측의 의견을 수렴하여 충분히 반영하며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최대한 활용,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사업촉진법」에 의한 건축승인 등의 처리기간이 관계 기관과의 협의 등으로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사장 주변 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

공사장 주변에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여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공사안내표지판, 연락처, 위험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도모, 불편사항을 수렴·개선하겠습니다.

공사관련 업체에 대한 서비스

  • 현장방문 실명제를 실시하여 공사현장 방문시 반드시 단속 점검일지에 기록하여 외부인의 현장방문을 억제하겠습니다.
  • 계약조건에 준수하고 설계도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을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신진화
  • 전화054-979-2153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19-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