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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교육서비스 헌장

우리 화랑교육원 공무원은 [교육 문제의 탐색자, 교육 발전의 촉매자, 교육 현장의 봉사자]의 자세를 견지하며, 고품질의 향토 교육 지원과 고객에 대한 친절을 베풀어 경북 교육 발전을 선도하고 신뢰받는 교육 풍토를 조성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 하겠으며 정성을 다하여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고 최선의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국가 수준의 교육 과정과 교육 이론을 조사하고 연구하여 학교 교육 과정을 편성·운영·평가 하는 활동을 최대한 지원 하겠습니다.
  • 우리는 새로운 교육 이론과 방법을 탐색하여 학교 및 교원의 연구 활동을 돕고 학생들의 진로 지도와 상담 활동을 적극 지원 하겠습니다.
  • 우리는 인터넷 교육서비스 시스템을 구축·운영하여 다양한 수요자 중심의 디지털 교육영상자료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수업 개선 방안을 연구하여 교사의 자기 수업 창조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돕는 교육 정보화 자료를 제작하여 보급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응분 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일반기준

고객에게 친절히 봉사하는 교육원

  • 방문민원
    • 고객 전용 주차장을 확보하여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고객이 즉시 담당 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먼저 보는 직원이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반갑게 맞이하여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방문하게 되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친절히 맞이 하겠습니다.
  • 전화민원
    • 전화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 받은 직원은 "감사합니다 ! 화랑교육원 OO부 OOO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하기 위하여 중요 사항에 대하여는 재확인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 할 경우에는 고객의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다시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3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부재 사유를 설명해 드리고 메모한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안녕히 계십시오!", "감사합니다"등 인사를 마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우편, FAX, 인터넷 민원
    • 우편, FAX, 인터넷을 활용하여 고객이 요구 사항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담당자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여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연구 활동 지원 및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원.

  • 교육 과정 편성·운영을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 초·중학교 교육 과정 편성·운영 지침 증보판을 발간 보급하고 관련 정보 제공 요구에 친절하게 답하여 드리겠습니다.
    • 각종 교과용 도서 및 교재 발간 보급에 적법성, 적절성, 참신성, 적기성 등을 유지하고 활용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각종 평가 업무를 철저히 관리하고 초·중등학교 수행 평가 문항을 개발·보급하며, 평가 문항의 홈페이지 탑재를 확대하여 활용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연구 활동과 인성·진로·상담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정보자료실 및 사이버 지원 체제를 구축·운영하여 학교 및 교원의 연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진로상담 교육 자료를 개발 보급하고 지역별 상담 자원 봉사자 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인성 교육 활동을 최대한 지원 하겠습니다.
  • 교육 자료 개발·보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멀티미디어 자료, 수준별 개별화 자료 및 WBI 자료 개발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습 내용의 구조 또는 학습진행 과정에 따른 우수한 자료가 제작되어 교육자료전에 출품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탑재된 지원 사항에 대해 성실히 답하겠습니다.
    • 전국 교환 영상 자료 개발 보급에 최선을 다하고 학교의 영상 자료 복사 신청시 우선 제작하여 보급 하겠습니다.
  • 다양한 특기·적성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겠습니다.
    • 취미·특기·적성 동아리 지원, 전일제 클럽 활동 지원, 체험 활동 포르그램 운영, 각종 발표행사 주관,문화교실 운영등 내실있는 운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평생교육 및 여가 선용의 기회 및 장소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다양한 취미·교양강좌 개설 운영, 회관 시설물 개방 및 활동상담 지도를 통하여 평생 교육의 기회를 제공 하겠습니다.
  • 다양한 수요자 중심의 인터넷 교육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하겠습니다.
    • 다양한 수요자 중심의 디지털 교육 영상 자료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교육 서비스의 지역간, 빈부간의 불균형을 해소함은 물론, 사회적 병폐로 대두되고 있는 사교육비의 절감에 기여 하겠으며, 다양하고 심도 있는 컨텐츠 제공으로 학교 현장의 교실 수업을 지원하여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기여 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저희 교육원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서면·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시정 후,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새남산길 62 (남산동 산56번지)
  • 전화
    • 원장실 : 054-748-1114
    • 총무부 : 054-748-1112
    • 교학부 : 054-748-1182
    • 총무FAX: 054-748-0624
    • 교학부FAX: 054-748-1250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gbe.kr/hwarang/main.do

고객협조사항

저희 화랑교육원 공무원은 고품질의 학교 교육 지원 활동과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선포하고 실천해 나가고자 하오니 고객 여러분들께서도 다음 항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교육원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 공무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은 추천하여주시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19-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