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소통과 민원교육행정서비스헌장공통서비스이행표준

공통서비스이행표준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 영주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고객 여러분에게 최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이 헌장을 제정·운영하고자 하오니고객 여러분께서도 다음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말고 적극적인 권리행사를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공무원의 불친절, 부당한 민원처리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그때그때 알려 주십시오. 즉시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고객여러분께서는 담당공무원이 관련 업무에 자긍심을 느끼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업무와 연관된 청탁이나 뇌물 공여, 법령을위반하여 수행하도록 강요하는 사례, 인격적 모독이나 과격한 언행 등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와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 주시는 아량을 베풀어주시기 바랍니다.
  • 근거 없는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삼가 해 주시기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보시기에 친절하고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으신 공무원이 있을 경우 추천해 주시면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영주교육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는 간과하지 마시고 반드시 알려주시기바랍니다.
  • 『영주교육행정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은 우리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행정서비스 헌장 담당자(☎054-630-4254)에게 연락을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안혜민
  • 전화054-630-4254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1-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