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총무과조직도ㆍ업무

조직도ㆍ업무


담당자를 클릭하시면 해당 상세내용으로 이동합니다.

총무과

성명 직위 전화번호 담당업무 비고
박귀훈 총무과장 054-805-3600 ❍ 총무과 업무 통할 본관 2층

총무담당

성명 직위 전화번호 담당업무 비고
박승현 총무담당 054-805-3601 ❍ 총무담당 업무 통할 본관 2층
김영일 주무관 054-805-3602 ❍ 각종 행사(식목행사, 전통시장 장보기, 사회복지시설 방문) 
 ❍ 교육감 참석 행사 현장 지원(타기관)
 ❍ 주요 외부 인사 방문 시 의전 업무
 ❍ 청사 방호(각종 집회 등) 업무 
 ❍ 행정국 및 과 주요업무(정책설명회 포함) 
 ❍ 교육감 선거업무 및 사무인수위원회 운영
 ❍ 사무관 이상 일반직 역량강화 연수 업무
 ❍ 복지관(급식소) 운영에 관한 사항 
본관 2층
안종민 주무관 054-805-3608 ❍ 청사 내·외부 환경조성  
 ❍ 청사 시설물 유지관리 
 ❍ 종합방재센터 지도·관리
❍ 본청 소방계획 수립 및 소방시설 유지관리 
 ❍ 본청 각종 사인물 설치·관리 
본관 2층
이재형 주무관  054-805-3659 ❍ 정례행사의 창의적 콘텐츠 도입
 ❍ 주요 내빈 참석 기념행사 기획 및 의전 진행
 ❍ 타 부서 주관・주최행사 지원 및 행사 관련 사후
   관리 등
 ❍ 교육감 참석 행사 현장지원 및 의전․의식행사 관련 업무
 ❍ 본청(소통공감의날, 봉사활동, 생일 포함)행사 등
 
김병기 주무관 054-805-3603 ❍ 보안 업무 및 지도 감독
❍ 관용차량 관리(통학차량 및 급식차량 제외)
❍ 보안업무 자체평가 및 성과계약서 작성
❍ 직장어린이집 운영
❍ 부교육감 및 행정국장 사무인계․인수
❍ 국정감사 및 평가 업무 
❍ 부교육감 성과계약 및 시도교육청 행정국장 회의
본관 2층
최진이 주무관 054-805-3604 ❍ 기관운영업무추진비 집행 및 공개
❍ 예술품 전시 계획 및 구매 
❍ 직장교육(폭력예방 등) 
❍ 과 교육공무직 관리(특수운영직군 포함)
❍ 의회 및 행정사무감사 업무 
❍ 국기관리 및 지도(산하기관 포함)
본관 2층
김새롬 주무관 054-805-3605 ❍ 과 예산 집행 및 관리
❍ 본청 운영비 예산편성․집행 및 결산
❍ 연간 각종 용역 계약․관리 
❍ 청사 관리 예산 확보 및 배분
❍ 청사시설 관리 지원
❍ 청사 자산취득(구매)
❍ 총무과장 사무 인계․인수
본관 2층
김명종 주무관 054-805-3606 ❍ 웅비관 운영 관리  
❍ 청내 동호회 운영
❍ 각종 행사 및 회의 지원 
❍ 청사 방호업무 지원
❍ 본청 당직 운영 및 당직실 관리
❍ 본청 에너지 절약 및 청렴관련 업무
❍ 본청 인터넷 전화시설관리
본관 2층
전세은 주무관 054-805-3607 ❍ 주간업무 계획 
❍ 본청 직원 생일행사 업무(일반)
❍ 과 연말정산 및 여비 지급 업무
❍ 일반행정 업무 및 과 정보보안
❍ 각종 성금 지원 및 물품 관리
❍ 행정국 소관 월중행사
❍ 청사방문객 안내
본관 2층
안상규 주무관 054-805-3609 ❍ 청사 방호업무 운영
❍ 각종 회의실 관리 및 행사(영상회의 등) 지원 
❍ 청사환경 관리 및 용역 운영
❍ 시설 및 수목 관리
❍ 본청 간부 관사 관리
❍ 주차(부재차량 포함) 관리
본관 2층
김희경 주무관 054-805-3662 ❍ 차량(4354호) 운행 및 관리, 대형버스 운행 지원
❍ 차고관리 및 운전원실 관리
본관 2층
신승호 주무관 054-805-3663 ❍ 교육감전용 차량(3927호) 운행 및 관리
❍ 차고관리 및 운전원실 관리
본관 2층
정진영 주무관 054-805-3666 ❍ 부교육감전용 차량(2535호) 운행 및 관리
❍ 차고관리 및 운전원실 관리
본관 2층
김두영 주무관 054-805-3667 ❍ 대형버스(6289호) 운행 및 관리
❍ 운전원실 관리
❍ 청사관리 보조
❍ 청사 방호업무 지원
❍ 청사 안내데스크 지원
본관 2층
이지현 영양사 054-805-3668 ❍ 식단 작성 및 식재료 발주
❍ 조리원 교육
❍ 복지관 위생관리
본관 2층
강명화 주무관 054-805-3668 ❍ 복지관 급식조리 업무 본관 2층
윤영자
김연화
조리원 054-805-3668 ❍ 복지관 중식 조리
❍ 식기세척 및 관리
❍ 복지관 청소
❍ 복지관 실·내외 주변 정리 및 관리
본관 2층
정담희 기관운영 실무원 054-805-3047  ❍ 본청 방문객 안내
❍ 방문객 출입자 관리 및 출입증 교부·회수
❍ 청사 안내방송
❍ 청사방호 보조
❍ 민원실 안전 통제
본관 2층

인사담당

성명 직위 전화번호 담당업무 비고
박기윤 인사담당 054-805-3621 ❍ 지방공무원 인사업무 총괄 본관 2층
김민성 주무관 054-805-3622 ❍ 지방공무원 인사 기획
❍ 지방공무원 임용
❍ 지방공무원 필수실무요원 선발
❍ 지방공무원 찾아가는 인사상담 서비스 운영
❍ 청렴관련 업무
본관 2층
하영신 주무관 054-805-3623 ❍ 지방공무원 승진후보자 명부 관리
❍ 지방공무원 근무성적 평정
❍ 지방공무원 업무역량 평가
❍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
본관 2층
박재석 주무관 054-805-3624 ❍ 관리운영직군, 기술직군(시설관리, 운전, 조리)임용, 승진후보자 명부 관리, 근무성적 평정
❍ 인사 관련 민원․진정
❍ 대우공무원 선발
❍ 지방공무원 정․현원 관리, 대체인력에 관한 사항
❍ 지방공무원 인사법규 정비
❍ 상급기관 교육청 평가업무(인사)
본관 2층
남정석 주무관 054-805-3625 ❍ 임기제(개방형직위)․전문경력관․별정직 채용 및 인사관리
❍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채용
❍ 지방공무원 명예퇴직
본관 2층
이영진 주무관 054-805-3626 ❍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채용 시험
❍ 지방공무원 고졸경력경쟁 채용 시험
❍ 지방공무원 인사 관련 의회 등 업무
❍ 일반직 장애인공무원 관리에 관한 사항
본관 2층
김세환 주무관 054-805-3627 ❍ 인사위원회 운영
❍ 지방공무원 성과상여금 및 성과연봉
❍ 지방공무원 복무관리 업무
❍ 공무원공무국외출장심사위원회 운영
본관 2층
민제희 주무관 054-805-3628 ❍ 지방공무원 인사기록(NEIS) 운영
❍ 지방공무원 호봉획정 및 승급
❍ 지방공무원 역량 강화 연수 및 국외연수
❍ 새로운 인사업무 및 타에 해당되지 않는 업무
본관 2층
권예솔 주무관 054-805-3629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 지방공무원 상훈
❍ 지방공무원 후견인제
본관 2층
박창준 주무관 054-805-3630 ❍ 지방공무원 사령원부 정리
❍ 지방공무원 인사기록카드 정리
❍ 공무원증 및 비밀취급인가증 발급
본관 2층
배인환 주무관 054-805-3658 ❍ 지방공무원 인사통계
❍ 사이버교육 실적관리
❍ 지방공무원 경력 평정
❍ 지방공무원 나이스 인사시스템 구축 및 운영
본관 2층

민원기록담당

성명 직위 전화번호 담당업무 비고
박상숙 민원기록담당 054-805-3631 ❍ 민원 기록 업무 통할
❍ 콜센터 관리(총괄)
본관 2층
김현욱 주무관 054-805-3632 ❍ 정보공개제도 운영
❍ (가칭)경북교육박물관 건립 업무
❍ 정보공개시스템 및 정보공개심의회 운영
❍ 정보목록, 원문공개율 모니터링 및 현장컨설팅
❍ 사전정보공표 및 비공개세부기준 운영
❍ 원문공개, 정보공개 교육 및 홍보
❍ 정보공개 종합평가 및 연차보고서 작성
본관 2층
이한규 주무관 054-805-3642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총괄) 
❍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 운영
❍ 민원서비스 향상 교육
❍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
❍ 콜센터 관리 및 운영
❍ 민원 상담 및 안내
본관 2층
이승미 주무관 054-805-3633 ❍ K-에듀파인 업무관리 운영
❍ 업무관리 사용자 지원 및 권한관리
❍ 자료집계시스템 운영
❍ 행정표준코드 관리
❍ 정부디렉토리 정보 관리
본관 2층
김수현 주무관 054-805-3637 ❍ 행정자료실 운영
❍ 자료 수집 및 목록 구축
❍ 간행물 발간번호 교부 및 관리
❍ 원문DB 지원 및 관리
❍ 공공저작물 관련 업무
본관 2층
최정임 주무관 054-805-3635 ❍ 표준기록관리시스템 운영
❍ 표준기록관리시스템 사용자 교육 및 권한부여
❍ 전자기록물 이관 및 검증 관리
❍ 비전자기록물 자료 등록
❍ 사이버박물관 및 연혁지 시스템 운영
본관 2층
이보옥 주무관 054-805-3636 ❍ 사이버박물관 및 연혁지 관리·운영
❍ 사이버박물관 교육사료 전시회 기획 및 운영
❍ 중요기록물 전산화
❍ 기록물 담당자 실무교육 및 지도점검
❍ 기록물평가심의회 운영 및 기록물 폐기
❍ 지방교육기능분류시스템 운영
❍ 비전자기록물 이관 및 문서고 관리
❍ 비공개 기록물 공개 재분류
본관 2층
이성훈 주무관 054-805-3634 ❍ 유치원 정보공시제도 운영
❍ 초ㆍ중등학교 정보공시제도 운영
❍ 정보공시 담당자 연수(홍보) 및 자료 검증
❍ 청원 및 다수인 민원처리
❍ 사이버박물관 분야별 자료 수집 및 업데이트
❍ 사이버박물관 관련 타기관 업무협약
❍ (가칭)경북교육박물관 건립 업무 지원
본관 2층
박새미 주무관 054-805-3643 ❍ 국민신문고 운영, 민원 상담 및 안내
❍ 고충민원 분류, 확인 및 점검
❍ 각종 제증명 발급(홈에듀, 정부24 등) 총괄
❍ 교육감에게 바란다 코너 운영 및 관리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지원
❍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 민원우수공무원 포상 및 시상
❍ 국민생각함 활성화 및 관리
본관 2층
최은경 주무관 054-805-3644 ❍ 공문서 접수 및 배부(총괄)
❍ 교육감 공고․공시대장 관리
❍ 민원편람 관리 및 부서 일반서무
❍ 행정정보공동이용 업무
❍ 홈페이지 묻고답하기 관리
❍ 관인 사용 및 관리계획 수립․시행
❍ 문서함 및 우편물 관리
본관 2층
박순이 주무관 054-805-3197 ❍ 콜센터 전화민원 상담 및 관리
❍ 상담DB 관리 지원
❍ 사업부서 상담자료 협의 지원
본관 2층
김미자 주무관 054-805-3198 ❍ 콜센터 전화민원 상담 및 관리
 ❍ 콜센터 운영현황 분석‧통계자료 관리
 ❍ 콜센터 상담 질 향상 회의 지원
❍ 각종 제증명 발급(홈에듀, 정부24 등) 지원
본관 2층
배주윤 주무관 054-805-3199 ❍ 콜센터 전화민원 상담 및 관리
 ❍ 콜센터 이용자 만족도 조사 지원
 ❍ 콜센터 홈페이지(안내,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 등) 관리
 ❍ 외국인, 사회적 배려대상자 민원 상담․안내
본관 2층
이영선 행정실무원 054-805-3645 ❍ 각종 제증명 발급
❍ 공문서 접수 및 배부(과문서 포함)
❍ 민원편람 점검
❍ 민원 사전예약제 관리
❍ 국민신문고 민원 접수 및 배부 지원
본관 2층

비상계획담당

성명 직위 전화번호 담당업무 비고
이건 지방전문경력관 (가군) 054-805-3651 ❍ 비상계획 업무 통할 본관 1층
지상덕 주무관 054-805-3652 【비상대비】
 ❍ 비상대비계획(충무3300 및 부록, 충무6000) 수립
 ❍ 비상대비 계획 수립 현장지도·점검
 ❍ 비밀문서(Ⅱ,Ⅲ) 관리
 ❍ 비밀합동보관소 관리
 ❍ 안보통일 현장견학
 ❍ 공직자 통일교육
 ❍ 보안장비(암호장비/보안자재) 운용·점검
 ❍ 을지태극연습 운영
 ❍ 비상대비정보시스템 운영
 ❍ 전시 동원시설(학교) 관련업무
 ❍ 자체연습 실시(전시대비계획 검토․보완)
 ❍ 유관기관(도청, 국정원, 50사단 등) 업무 협조
【민방위대 운영】
 ❍ 민방위 세부집행계획 수립‧추진
 ❍ 직장민방위대 편성 및 훈련 관리
 ❍ 직장민방위대 장비(일반·화생방) 관리
 ❍ 전시민방위사태 대비관련
 ❍ 충무시설 화생방설비 운영
【테러대비/대응】
 ❍ 테러관련 업무협의·협조
  - 국정원, 대테러센터, 교육부
 ❍ 테러대비 계획 수립
 ❍ 테러 대비·대응
본관 1층

비서실

성명 직위 전화번호 담당업무 비고
박순관 서기관 054-805-3004 ❍ 교육감 비서실 업무 통할 본관 3층
지우효 사무관 054-805-3067 ❍ 교육공동체 소통 지원 본관 3층
심상왕 주무관 054-805-3003 ❍ 교육감 수행 본관 3층
김규배 주무관 054-805-3001 ❍ 교육감 일정 관리 본관 3층
이주희 주무관 054-805-3002 ❍ 행사 참석 준비 본관 3층
이혜린 주무관 054-805-3005 ❍ 내빈 안내 및 교육감실 관리 본관 3층
이상열 주무관 054-805-3011 ❍ 부교육감 부속실 업무 통할
❍ 부교육감 수행
본관 3층
정미영 주무관 054-805-3010 ❍ 부교육감실 관리 본관 3층
전숙경 주무관 054-805-3040 ❍ 행정국장실 관리 본관 3층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총무과
  • 담당자전세은
  • 전화054-805-3607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