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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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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 공정,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 서비스

우리 교육청은 "민원은 해결하지 못해도 민원인은 만족시킨다"는 각오로 모든 민원에 대하여 친절·공정·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업무 서비스 안내

  • 우리 교육청은 "민원은 해결하지 못해도 민원인은 만족시킨다."는 각오로 모든 민원에 대하여 친철,공정,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은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으며, 지연될 경우 그 사유와 함께 사전에 양해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단축운영

민원업무 서비스별 법정처리기간, 처리기간(이행목표), 수수료의 순으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연번

민원업무

법정처리기간

처리기간(이행목표)

수수료

1

폐교학교 졸업증명서·생활기록부

3시간

30분

없음

2

병사용 학력증명서

3시간

30분

없음

3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3시간

30분

없음

4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3시간

30분

없음

5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3시간

30분

없음

6

검정고시 기재사항 정정

3시간

30분

없음

7

재직·경력·퇴직증명서

3시간

1시간

없음

8

퇴직예정증명서

3시간

1시간

없음

9

연수이수확인원

3시간

1시간

없음

10

각종 수상 확인원

3시간

1시간

없음

11

실적증명서(공사, 납품, 용역)

3시간

30분

없음

12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

2일

1일

없음

13

교원 자격증 재교부

2일

1일

없음

14

진정·질의

7일

3일

없음

15

법령 질의

14일

5일

없음

16

건의

14일

5일

없음

  • ※ 민원업무 중 타기관에서 의뢰하는 FAX 민원일 경우 30분정도 추가 소요: 연번 1 ~ 10번
  • ※ 민원인이 직접 전자문서(홈에듀서비스)로 발급받는 각종 증명: 수수료 면제(2010. 9. 27.부터)
  • ※ 경상북도교육감 소관 수수료 징수 조례 개정(2015. 9.24): 수수료 면제 (연번 1 ~ 12번)
  • ※ 교원자격검정령 시행규칙 개정(2022.12.13.): 수수료 면제(연번 13번)
  • 고충민원이나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각 부서별로 민원 후견인을 지정하여 민원처리가 신속히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Home - Edu 민원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관련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정부24(www.gov.kr) 및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연계를 통해 각종 민원상담과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1회 방문 처리제를 운영하여 고객들이 우리교육청을 다시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운영
      • 고객은 민원행정에 대한 필요한 정보나 자료 및 행정절차에 관한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공공기관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8조 제1항)
      • 민원행정에 관련한 처리과정을 인터넷(본청 홈페이지)으로 공개하고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행정정보제공을 위하여 대한민국 법령, 현행 자치법규집, 민원사무 편람, 관보, 필요한 도서를 비치하여 항상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행정실명제 실천
      • 모든 민원처리 및 업무 추진에 있어서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및 E-mail, 상급자 성명, 전화, FAX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재한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중간처리상황 통보
      • 고객이 요청하는 업무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으로 처리하겠으며, 부득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처리기한 중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 팩스, 인터넷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 간소화 이행
      • 법령이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으며 공부 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 고객의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은 개인정보와 비밀을 지키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민원서비스 상담 창구

    민원업무 서비스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번호의 순으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민원(제증명 발급 포함) 관련

    총무과

    054-805-3631~41

    054-805-3648~9

    인터넷 민원 홈페이지 운영

    홈페이지(www.gbe.kr) → 부서별 홈페이지 → 해당실과 → 묻고 답하기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12-06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총무과
    • 전화054-805-3633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