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대상정보 | 공개의 범위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방법 |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 보험청구안내, 보험주요내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홈페이지 |
초등교원 만기자 현황 | 운영 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 추진계획, 지역·기관현황, 세부사업, 관련예산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교원 인사통계 | 교원 정·현원, 전보희망자 및 결원 예정자 현황, 학교별 학급수, 학생수 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채용시기,채용방법,채용인원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연구시범학교 운영 | 운영계획 및 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부모 교육 운영 | 운영계획, 운영실적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부모 교육정책 참여 운영 | 지원계획, 운영현황, 우수사례참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내용, 의견수렴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교육과정 컨설팅 운영 | 운영계획 및 결과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기초학력향상 지원 계획 | 기본계획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안전사고 예방 및 지도점검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지도점검결과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교별 CCTV 현황 | 설치학교, 설치대수, 화소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공개대상정보 | 공개의 범위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방법 |
|---|---|---|---|---|
중등교원 만기자 현황 | 종류별, 성별 내용 등 | 반기 | 11월 | 홈페이지 |
초중등 영어교사 연수 | 연수계획, 연수시기, 연수일정, 연수결과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기본 계획 |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배정관련 일정, 소지역 학교군, 학교구(군) 현황 | 매년 | 3월 | 〃 |
자율학교 지정·운영 | 지정 현황, 운영계획, 운영결과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교무학사 업무편람 | 업무 절차, 법령, 지침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관리 | 기본계획, 학생수용계획, 입학전형, 학교군 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각종 문화예술 대회 및 행사 운영현황 | 운영 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 계획서, 운영결과, 지원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독서교육 우수사례 발굴 | 우수사례집 발간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독서교육 활성화 | 추진계획, 주요사업 운영결과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 참여자수, 프로그램명, 운영횟수 등 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예술강사지원 | 강사인원, 강좌명, 지원액 등 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 교육실적, 우수사례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진로교육 | 진로교육 활성화계획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생봉사활동 | 운영지침, 기본계획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생생활인권교육 운영 | 기본계획 | 매년 | 11월 | 〃 |
Wee센터 운영 | 센터운영방향, 운영내용, 프로그램계획, 이용 및 신청방법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공개대상정보 | 공개의 범위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방법 |
|---|---|---|---|---|
사립유치원 지도.감독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홈페이지 |
사립유치원교사 임면 | 운영 현황 | 반년 | 2월,8월 | 〃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 매년 | 3월 | 〃 |
유치원 운영위원회 운영 현황 | 유치원명, 운영개요, 운영내용, 운영결과 등 | 매년 | 3월 | 〃 |
저소득층자녀 학교급식비 지원 | 사업비, 지원대상, 지원자격 | 반년 | 2월,8월 | 〃 |
창의인성교육 운영 현황 | 운영계획, 운영현황, 운영실적, 평가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조치결과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교 식중독사고 예방 | 식중독사고 발생일, 발생소재지, 발생인원, 조사결과, 조치 결과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교육 환경 보호구역 관리 | 기본계획, 교육환경 보호구역 지정·고시,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운영현황 및 심의결과 | 수시 | 3월 | 〃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점검대상교, 위생안전 점검내용, 등급 등 | 수시 | 4월 | 〃 |
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 먹는물 공급현황, 검사항목, 검사주기, 후속조치 | 수시 | 2월 | 〃 |
학교우유급식 지원 | 지원계획(대상자수, 예산액, 지원방법 등) | 수시 | 3월 | 〃 |
흡연예방 중심학교 현황 | 흡연예방 중심학교 명단 | 반년 | 1월,7월 | 〃 |
공·사립유치원 안전점검 | 지도점검 기간(일시), 지도점검 대상(학교명), 지도점검 내용 | 반기 | 6월, 10월 | 〃 |
과학관련 대회운영 | 대회 운영계획 및 결과 | 매년 | 4월 | 〃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매년 | 6월 | 〃 |
유치원 방과후 특성화활동 운영 | 프로그램수, 일일 운영시간, 주당 운영횟수, 프로그램별 단가, 참여 원아수, 원아 1인당 특성화 활동비 | 분기 | 3,6,9,12월 | 〃 |
유치원 운영 | 기본계획, 운영지침, 교육과정편성, 교육실습현황 | 반기 | 6,12월 | 〃 |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 초, 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 반기 | 6,12월 | 〃 |
특수교육 기본(운영)계획 | 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반기 | 6,12월 | 〃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운영 현황 | 매년 | 3월 | 〃 |
학교체육 기본(진흥)계획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 등) | 반기 | 6,12월 | 〃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 반기 | 6,12월 | 〃 |
공개대상정보 | 공개의 범위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방법 |
|---|---|---|---|---|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 관련 안내 | 매년 | 1월 | 홈페이지 |
규칙변경(유치원명, 학급증ㆍ감축) 인가 | 유치원 규칙변경 절차 흐름도 | 매년 | 2월 | 〃 |
비영리(공익)법인 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사업구분, 소재지 | 매년 | 2월 | 〃 |
비영리법인 설립 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설립구분 ,사업구분, 소재지 | 반기 | 6월, 12월 | 〃 |
비영리법인 지도점검 | 지도점검 기간(일시), 지도점검 대상, 지도점검 결과 | 매년 | 12월 | 〃 |
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지 인가 현황 | 신규 설립 및 폐지 유치원명, 소재지, 설립(폐지)일자 | 매년 | 1월 | 〃 |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인가 |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신청 절차, 대상, 시기 등 인가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학교현황, 개교추진계획 | 매년 | 4월 | 〃 |
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 주요내용, 의무취학 절차 | 매년 | 2월 | 〃 |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 정보화 지원 | 교육정보화(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계획, 지원현황, 실적평가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초·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 학교명, 학급수, 학생수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 운영내용 | 분기 | 1, 4, 7, 10월 | 〃 |
반부패 청렴 추진 | 추진계획, 추진결과, 맞춤형 청렴교육계획, 실적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교회계직원 인사노무관리 | 인사노무관리 요령 및 관련법규 | 반기 | 2, 8월 | 〃 |
개인정보보호 | 기본계획, 운영실적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관용차량 관리 현황 | 차량번호,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운행부서, 주행거리(월별), 유류사용량(월별), 유류비(월별) | 수시 | 3월 | 〃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수시 | 계획 수립 후 10일 이내 | 〃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분기 | 7, 12월 | 〃 |
정보공개 운영 | 운영실적, 신청건수, 공개건수, 이의신청, 심의회운영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행정서비스 헌장 | 목적, 추진근거, 기본방향, 세부추진계획, 기대효과,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수시 | 개정시 | 〃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 예산서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등록 및 관리 | 교습소 현황, 학원명, 소재지, 전화번호, 교습시간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점검 | 지도점검계획, 실시내용, 기간, 실시결과, 위반내용별 적발건수, 조치내용 |
공개대상정보 | 공개의 범위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방법 |
|---|---|---|---|---|
녹색제품구매 이행계획 및 실적 | 녹색제품 구매이행계획, 구매 품명, 수량 및 금액,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 매월 | 10일 | 홈페이지 |
1백만원 이상 카드 사용 내역 | 부서명, 사용일, 사용처, 사용내역 | 매월 | 10일 | 〃 |
계약현황(공사,물품)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계약방법, 계약율, 업체명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 증감 및 현재액, 관리계획 | 매월 | 5월 | 〃 |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자,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방법,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세입∙세출 결산 |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 재무회계보고서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수의계약 내역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업체명, 수의계약사유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폐교 운영 현황 | 학교명, 소재지, 폐교일자, 운영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공개대상정보 | 공개의 범위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방법 |
|---|---|---|---|---|
교육시설물 안전점검 | 점검계획, 대상별 점검 주요내용, 시기, 안전점검 결과 및 조치내역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홈페이지 |
도시계획시설(학교)결정 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결정일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도시관리계획 시설 용도폐지 신청 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결정일, 용도폐지 신청일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도시관리계획시설(학교)결정 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결정일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시설사업계획 | 사업명, 예산액, 공종, 집행시기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
친환경(녹색)건축물 인증학교 | 사업명, 사업금액, 사업기간, 인증학교명, 인증등급, 인증기관 등 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