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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서비스헌장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쉽게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사무실에는 부서명패를 달며 직원은 항상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어서오십시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하고 신속하게 담당자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에 민원인을 맞이하게 되면 하던 일을 멈추고 민원업무를 우선하여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용건을 담당자에게 정확히 전달하여 그 경과와 내용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인 방문 시 필요한 시설(복사기, FAX, 전화기) 및 자료(행정자료실)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 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과 글씨를 모르는 고객 중 원하시는 분은 해당 공무원이 민원 서류를 대서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전화를 주신 민원인께는 "감사합니다. 저는 울릉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이야기를 충분히 경청한 후 대답하겠으며 민원인의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민원의 중요 내용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민원인으로부터 들은 요점을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30초 이내에 연결시켜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시에는 그 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을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연락한 후 3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리는 것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및 인터넷 · FAX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인터넷 및 FAX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과 인터넷 및 FAX 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 후 즉시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 절차 등을 연락드려 민원인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다른 업무가 많다 하더라도 고객이 20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동일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지않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으며, 행정 내부 부서간 해결할 수 있는 경우 내부에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2개 이상의 부서 또는 기관과 관련이 있고 법정처리 기한이 10일 이상인복합민원에 대하여는 해당 업무에 전문지식이 많은 간부공무원 또는 민원인께서 원하는 직원을 민원 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처리에 협조하도록 하고 처리 과정을 접수 후 3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의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담당자또는 민원담당자가 처리진행 상황을 민원인에게 알려드림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께서 관련 부서 담당자와의 상담을 원하실 경우 10분 이내에 해당담당자가 담당과로 와서 직접 상담에 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 때에는 8시간(근무시간)이내소관 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 기관의 연락 방법과 담당자를 민원 신청인께 알려드리며 고객이 해당 기관과 약속을 정해줄 것을 요구할 경우 3시간(근무시간)이내에 약속 시간을 정해서 고객에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시정 조치

  • 고객이 민원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시간 이내에 처리토록 하고
    •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아울러 응분의 조치를 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 2회 지적되면 자체 친절봉사 교육 및 사회봉사 활동
    •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고객이 요청하신 사안에 대하여 법정처리 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는 신고 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저희 교육지원청 직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불친절한 사례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담당부서에서 7일 이내에검토하여 그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 처리 과정에서 금품수수, 부정, 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실 경우 관계 공무원에 대하여 응분의 조치를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각종 업무와 관련하여 민원 또는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제시 방법
    • 우 편 :(799-801) 경북 울릉군 울릉읍 약수터길 40
    • 전 화 : (054) 791-2292~3
    • F A X : (054) 791-2295
    • 홈페이지 : http://www.kbuled.go.kr (민원상담)

민원인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모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경상북도울릉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선포하고 이를 실천하고자 하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는 다음 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인 협조를당부 드립니다.
    • 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 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 사실과 다른 주장이나 근거가 없는 민원은 상대방의 인권과 명예를 침해할 우려와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 기관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거나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의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칭찬해 주고 싶거나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직원은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고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담당
  • 담당자민혜빈
  • 전화054)790-3008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