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동초등학교(학교장 정지열)은 4월 17일~18일 양일간 울릉군 저동초등학교에 있는 강당에서 저동초등학교 전교생 및 교원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1학기 컨설팅 및 음악줄넘기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 및 컨설팅은 ‘지속가능한 줄넘기 활용 놀이 수업 및 음악줄넘기 지도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김동섭(성주 초전초 교장) 컨설턴트가 진행하였다. 김동섭 컨설턴트는 음악 줄넘기를 단순히 줄을 넘는 것만이 아닌 음악과 함께 친구들이 어울릴 수 있는 도구이며, 기초체력 향상은 물론 건전한 인성 함양과 비만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소개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과 교원들은 줄넘기의 기초, 올바른 호흡법, 스텝 동작부터 개인 줄넘기, 짝 줄넘기, 긴 줄넘기 등을 순서로 직접 해보며 음악줄넘기를 경험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협력, 소통, 배려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이지수 선생님은 “매년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업이며, 최근 체력 저하를 겪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였다. 향후 교육 현장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4학년 정하늘 학생은“올해도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좋고, 내년에도 수업을 듣고 싶을 정도로 너무 재밌었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