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창성)에서는 지난 9월 10일 유치원에 재원 중인 유아 6명과 그 가족이 참여하는 특별한 가족 참여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수업의 주제는 '독도'로, 유아들이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탐색하며 독도의 자연환경과 생태계에 대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독도를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독도 티셔츠 만들기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독도에 관한 관심과 사랑을 더욱 키울 수 있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만든 티셔츠에는 독도의 아름다운 풍경 사진이 프린트되어 있어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최창성 원장은 "유아들의 발달 단계상 구체적인 지식보다는 놀이 중심의 학습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부모님은 "아이와 함께 독도에 대해 알아보고 독도 티셔츠를 만드는 과정이 매우 즐거웠다"라며 "집에 돌아가서도 아이와 함께 독도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생각"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