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신)은 10월 14일(화) 관내 초·중·고 보건(담당)교사 및 울릉군보건의료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 이번 모의훈련의 목적은 학교보건법 시행령 제22조의2 1항 2호에 의거 학교 내 구성원별 역할에 기반한 실제 대응 훈련을 통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 특히 이번 훈련은 수두와 결핵 등 학생 감염병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시나리오 기반 토론형 훈련으로, 참가자들은 실제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유행 상황을 가정하고 학교,교육청, 보건의료원 간 역할을 점검하며 현장 중심의 협력 체계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저동초등학교 이성자 보건교사는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현장에서 실제로 감염병이 발생했을 때 어떤 절차로 대응해야 하는지를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고민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동신 교육장은 “감염병 대응은 단순히 학교 내 문제를 넘어서 지역사회 전체와 연결된 중요한 과제”라며,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