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라벌초 특색교육 독서·예술품 우리 동네 책방 나들이 체험 실시
- 전교생 교외 책방 체험 통해 창의적 소양을 키워요. - |
서라벌초등학교(교장 강숙자)는 5월 20일(화), 5월 22일(목), 5월 23일(금) 3일 동안 서라벌초 교육의 특색사업인 독서·예술품 활동으로 충효동 무열왕릉 근처에 위치한 소소밀밀 북카페에서 ‘우리 동네 책방 나들이’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우리 동네 책방 나들이는 매년 특별하고 색다른 책방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책과 이야기를 소개하고, 독서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서라벌초등학교의 특별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번에 방문한 ‘소소밀밀 북카페’는 태종무열왕릉 부근에 위치한 아늑한 분위기와 다양한 그림책으로 가득 차 있는 독서와 문화 예술을 결합한 공간으로,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자극을 주며 책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아동 문학 작가인 책방 선생님께서는 책방 소개와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학생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고, 문학과 미술의 만남 그림책 만들기 체험으로 학생들이 직접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 보는 과정을 지도해주셨다. 체험 후에는 자신이 만든 그림책을 친구들에게 소개해 주는 시간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였다. 또한 책방 곳곳에 비치된 그림책을 읽고, 소장하고 싶은 책을 직접 골라 구입해보는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동네 책방 활동에 참여한 5학년 박00는 “내가 직접 그림책을 만드는 체험이 즐거웠고, 나만의 이야기로 완성된 책을 보니 그림책 작가가 된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참여해 주신 강숙자 서라벌초 교장은 “우리 동네 책방 체험은 학생들의 독서와 창의성 발휘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문학과 미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예술적 소양을 키우고 교실 교육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