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중, ‘개그와 함께하는 진로 콘서트’ 성료 웃음 속에서 진로를 찾다! - |
□ 경주여자중학교(교장 민훈)는 2025년 7월 11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웃음과 진로 탐색이 어우러진 ‘개그와 함께하는 진로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 이번 콘서트는 기존의 딱딱하고 일방적인 강의 형식을 벗어나, 재미있는 개그 공연과 진로 강의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진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 학생들은 개그맨 출신 강사의 유쾌한 입담과 현장감 있는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진로와 직업의 세계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자신의 재능과 흥미를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본 콘서트는 △ 진로와 직업의 이해 △ 재능과 끼의 발견 △ 개그맨의 진로 스토리 등 총 3개의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주제마다 개그 코너가 함께 배치되어 마치 한 편의 공연을 즐기듯 구성되었다. 특히, 개그와 교육 메시지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면서 학생들은 웃음을 터뜨리면서도 진지하게 자신의 진로를 고민해 보는 모습을 보였다.
□ 경주여자중학교 민훈 교장은 “진로 교육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흥미로워야 효과가 있다”라며, “학생들이 기말고사 이후 진로 콘서트를 통해 심신의 안정과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웃고 즐기면서도 자신의 꿈을 설계해 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진로 체험 활동과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진로 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