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양진희)은 2025년 7월 16일(수)부터 7월 18일(금)(3일간) 2025학년도 생존수영교육을 경주시 용강동에 위치한 조이스포츠클럽에서 실시하였다.
□ 이번 유치원 생존수영교육은 맞춤형 지도를 통해 유아들이 기본적인 생존 기술을 배우고, 물에서 안전하게 놀이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 2명의 수영 강사와 함께 호흡하기(음파), 엎드려 발차기, 물 속으로 점프하기, 킥판 잡고 헤엄치기, 배영 등을 체험했다. 이를 통해 유아들이 물과 친해지고, 위기 상황에서 침착하게 행동하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게 되었다.
□ 3일간 수영강습 동안 유아들은 “선생님! 저 이만큼이나 헤엄쳤어요!”, “저 무서웠는데 점프했어요!”라며 신난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강습이 끝난 후에는 “더 하고 싶어요~”, “내일은 뭐 배울거예요?”하며 기대 이상의 흥미와 기대를 보였다. 그리고 마지막 날 친절하게 생존수영을 가르쳐 주신 강사분께 정성스런 편지를 써서 전달하기도 하였다.
□ 양진희 원장은 “이번 생존수영교육을 통해 7세 유아들이 자신감과 용기를 가지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스스로 건강과 안전을 지킬 줄 아는 어린이로 자라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