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가 꼭! 알아야 하는 다문화교육”
- 계림초, 이주배경학생 이해를 위한 교사 연수 실시- |
□ 계림초등학교(교장 최쌍길)는 9월 17일(수) 동아대학교 오성배 교수를 초청하여 계림초, 괘릉초와 흥무초 교사 및 경주교육지원청의 다문화지원단 27명이 참석하는 <교사가 꼭! 알아야 하는 다문화교육>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최근 급격하게 이주배경학생 수가 많아지고 있는 계림초 및 인근 학교 교사들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적인 지도 방법을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 오성배 교수는 다양한 통계 자료와 실제 지도 사례를 통해 교사들이 이주배경학생들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다문화교육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 법령에 근거한 이주배경학생의 권리, 학생의 상태를 파악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비자 이해 및 학생 지도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검사지와 지도 자료까지 유익한 자료들이 공유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정00교사는 "이주배경학생이 많은 곳에 근무하지만 모르는 것이 많았다. 더 세밀하게 학생들을 관찰하고 필요한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최쌍길 교장은 오성배 교수의 연수를 통해 이주배경학생이 다른 어떤 곳 보다 많은 경주가 다문화교육을 이끌어가는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 사진 4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