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말, 고운 말 언어문화개선주간 - 유림초 언어문화개선 캠페인 실시 -
경주 유림초등학교(교장 신동룡)는 2025. 10. 1.(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언어문화 개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유림초는 매년 언어문화개선주간(2025. 9. 29.∼10. 2.)을 계획하여 전 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바른말과 고운 말 쓰기의 중요성을 생각해 보며, 친구들에게 따뜻한 말을 건넬 것을 다짐했다.
본 주간을 통해 학생들은 바른 언어습관을 기르고, 언어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첫째, 바른말, 고운 말을 사용한 학생을 추천하여 시상한다. 둘째, 2025. 10. 1(수)에는 본교 6학년 3반 학생들이 교문 앞에서 피켓을 들고 친구에게 따뜻한 말을 건네자는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셋째, 언어문화 개선 주간 퀴즈를 내어 우리말 알기 정답을 모두 맞힌 학생에게 경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유림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교 자체 교육으로서 학생들이 바른말을 사용하도록 격려하여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SNS에서 사이버 폭력의 위험성도 학생들에게 알려주며 건전한 대화 문화를 만들고, 바른말 사용을 실천하도록 독려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