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빚는 즐거움, 나누는 마음
괘릉초 유·초등 이음 교육 송편만들기 |
괘릉초등학교(교장 김규열)와 병설유치원은 지난 10월 1일(화) 추석을 맞이하여 유·초등 이음교육의 일환으로 송편빚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괘릉초등학교와 병설 유치원 학생들은 우리 전통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한자리에 모여 우리 전통문화를 배우고 느끼기 위해 송편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전통 명절인 추석에 조상들의 생활 모습과 조상을 기리고 풍성한 추수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모습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배우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로 학생들이 모인 교실 안은 송편을 한자리에서 만들면서 서로 솜씨를 칭찬하고 나누어 먹는 정다운 모습이 연출되었다. 이경하 교사(병설유치원)는 “요즘은 집에서 송편을 직접 빚어 만드는 경험을 잘할 수 없는데 학교에서 좋은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보람된다” 고 말하였다. 이00학생(1학년)은 “어린 유치원 동생들에게 송편 빚는 것을 도와주고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김규열 교장은 “앞으로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될 유치원 학생들이 초등학교 언니들의 늠름한 모습을 보고 서로 소통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서로 도와주고 나누는 문화가 이어져서 따뜻한 학교 분위기 조성에 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