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지정 2025 학생 맞춤형 독서교육 선도학교인 불국중학교는 10월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전! 독서 골든벨을 울려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의 독서교육 활성화 계획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알리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지정 도서에서 출제된 문제들을 풀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고, 전문 MC가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더해져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특히 퀴즈가 진행될수록 학생들의 집중력은 최고조에 달했고, 아쉽게 탈락한 학생들도 자리에 남아 친구들을 응원하며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우승은 2학년 최○은 학생이 차지했다. 최○은 학생은 "평소 좋아하는 책을 더 깊이 읽는 계기가 되었는데 좋은 결과까지 얻게 돼 정말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불국중학교 권성기 교장은 "2025 학생 맞춤형 독서 선도학교로서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성장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독서 골든벨 행사가 단순히 퀴즈를 푸는 것을 넘어, 책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독서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불국중학교는 학생 맞춤형 독서교육 선도학교로서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불국중학교 교육공동체에 더욱 풍성한 독서 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