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용길)는 11월 4일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기 위해 꿈 자람 농원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 유아들은 직접 감귤 수확 체험을 하며 농작물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자연에서 얻는 즐거움을 배웠다. 이후에는 자신이 직접 딴 귤을 활용하여 보틀 케이크를 만드는 요리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다.
□ 또한, 유치원은 꿈 자람 농원에 마련된 실내 에어바운스와 바깥 놀이터를 이용하여 유아들의 신체 발달과 사회성 향상을 도모했다. 특히 모래놀이와 짚라인 타기는 유아들에게 인기가 높았으며,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며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정용길 원장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우리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안전하면서도 유익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유아는 "내가 직접 딴 귤로 만든 케이크가 정말 맛있었다"라며 "친구들과 함께 뛰어노니 시간 가는 줄 몰랐다"라고 즐거워했다. 이날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협동심과 사회성을 기르고,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오감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