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방초등학교, '행복 페스티벌'로 웃음꽃 활짝!
- 소통, 공감, 체험을 통한 따뜻한 행복학교 실현 -
2025년 11월 4일 화요일 오전 9시 20분부터 오후 12시 20분까지 동방초등학교 운동장에서는 '함께 웃는 축제, 함께 웃는 우리'라는 주제로 행복 페스티벌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소통·공감·체험을 통한 따뜻한 행복학교 실현이라는 주제에 맞게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가득 채워졌다.
총 24개의 부스가 설치된 이날 행사장에는 학생 생성과정 연계 부스 16개를 비롯해 늘봄 학교 연계 부스와 학부모회와 학생 자치회가 주관한 부스도 각각 2개씩 마련되어 있었다. 특히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자신만의 작품을 전시하거나 다양한 놀이를 즐기고, 또 부모님과 선생님들이 준비한 여러 가지 체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학생 운영 부스 중 ‘동방 체력 헌터스’는 모션 인식 스쿼트와 앱 연동 줄넘기를 활용하여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경험 제공을 통한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육성을 도모하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작품, 바로 너!’는 친구와 페이스 페인팅하며 우정을 다지고 학교폭력예방과 더불어 따듯한 행복학교 실현의 뜻을 이루고자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이곳에서 저도 덩달아 행복해지는 기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춘길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서로 배려하며 협력하는 태도를 배우고, 나아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동방교육 가족 모두가 하나 되어 행복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