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남중학교(교장 김광중)에서는 지난 11월 13일~14일 양일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플라워 테라피 및 플로깅을 통한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플라워 테라피 프로그램은 플라워 테라피를 통한 학생 마음챙김이라는 주제로 생명 존중 교육과 학생 개개인마다 꽃으로 표현하는 나의 마음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회복탄력성이 고양될 수 있도록 하였다.
□ 현장 체험 프로그램(플로깅)에서는 학교 주변 바닷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하였다. 이번 활동은 내가 살아가는 주변 환경에 대해 직접 확인하고 자연환경도 우리가 돌봐야 할 소중한 대상이라는 인식을 가지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생명 존중의 마음 증진 및 자살 방지 등 생명 존중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었다.
□ 프로그램에 참석한 1학년 임○○학생은 “플라워 테라피를 하면서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느낄 수 있었고, 플로깅 체험 프로그램의 경우에도, 그동안 깨끗하다고 생각했었던 곳에 쓰레기가 이렇게 많은 줄 처음 알았고, 다 같이 열심히 치운 만큼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면서 생명 존중 및 환경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양남중 김광중 교장은 “플라워 테라피 및 플로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본교 학생 및 교사들의 생명 존중 의식이 함양되기 바라고, 앞으로 학생들의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