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원초등학교(교장 오금환)는 11월 18일(화) 해솔관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마음건강·학교폭력예방 교육과 연계한 문화예술 공연 **「생명 On(溫) Concert」**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지역 음악문화예술단체 MS SOUND 앙상블, 그리고 나원초 학생 및 교원으로 구성된 소리빛깔 오케스트라 ‘Silky Hill Harmony’ 앙상블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을 높이고, 정서적 치유와 또래 관계 회복을 돕는 자리로 마련됐다.
□ 이번 공연은 6학년 동아리 밴드의 무대를 시작으로 MS SOUND 앙상블과 Silky Hill Harmony 앙상블의 합동 공연이 이어졌다. 모차르트의 린츠, 하이든의 놀람교향곡, 베토벤의 환희의 송가 등 고전 명곡은 물론, Golden(K-pop Demon Hunter OST), 작은 별 변주곡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다채로운 성악 듀엣 공연과 함께 전교생이 함께 부르는 ‘반딧불’,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으로 마무리되며 생명존중 메시지를 깊이 전달했다.
□ 교장 오금환은 “예술은 학생들에게 정서적 위로와 안정감, 그리고 스스로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힘을 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감·생명존중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예술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