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라벌초등학교 진로 체험의 날 실시
- 다양한 직업 체험으로 꿈을 그리고, 미래를 상상하다. -
서라벌초등학교(교장 강숙자)는 2025년 11월 7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lsquo진로 체험의 날&rsquo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5학년도 서라벌초등학교의 행복한 진로 성장을 위한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색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창의적 체험활동이다.
이날 학생들은 학년별 순환 방식으로 ▲플로리스트(꽃바구니 만들기) ▲조향사(디퓨저 만들기) ▲마술사(마술 체험) 등 세 가지 직업을 체험하였다. &lsquo플로리스트 체험&rsquo에서는 각자 어울리는 꽃을 고르고 배치하며 감성 표현과 미적 감각을 키웠고, &lsquo조향사 체험&rsquo에서는 향을 조합해 자신만의 디퓨저를 만들며 창의적 사고와 집중력을 기를 수 있었다. 또한 &lsquo마술사 체험&rsquo에서는 직접 마술 도구를 다루며 소통과 자신감, 표현력의 중요성을 배웠다.
체험에 참여한 3학년 박○○ 학생은 “꽃바구니를 만들면서 &lsquo나도 이렇게 예쁜 걸 만들 수 있구나&rsquo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꽃을 고를 때 향도 맡아보고, 색도 어울리게 고르는 게 어려웠지만 완성하니까 정말 뿌듯했어요. 디퓨저를 만들 때는 향을 섞으면서 내가 좋아하는 냄새를 찾아가는 게 재미있었고, 마술 체험에서는 친구들 앞에서 마술을 보여줄 때 긴장됐지만 모두가 박수를 쳐줘서 자신감이 생겼어요. 오늘은 정말 내가 어떤 일을 좋아하는지 조금은 알게 된 하루였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숙자 교장은 “이번 진로 체험의 날은 학생들이 직업의 가치를 직접 느끼고, 스스로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서라벌초등학교는 학생 한 명 한 명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