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님 따라 함께한 달콤·반짝 만들기 교실! ”
- 의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초이음놀이(마카롱, 젤캔들 만들기)실시- |
□ 의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영숙)은 유·초 이음놀이 운영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과 함께 ‘마카롱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젤캔들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와 초등 저학년이 협력하며 공동의 활동을 수행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체험 과정에서 유아들은 형님들의 도움을 받으며 재료를 섞고 장식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초등학생들은 동생들을 안내하고 설명하는 역할을 맡아 자연스럽게 책임감과 배려심을 기를 수 있었다. 마카롱 만들기에서는 마카롱 꾸미기와 크림 짜기 같은 세밀한 과정에서 의견을 나누며 협력하는 모습이 활발했고, 크리스마스 젤캔들 만들기에서는 겨울 분위기를 담은 개성 있는 작품들이 완성돼 만족도가 높았다.
□ 활동을 마친 후에는 초등학교 교실, 도서관, 특별실 등을 둘러보는 학교 탐방도 이루어졌다. 유아들은 실제 1학년 교실을 직접 보며 “내년에 학교 가는 게 더 기대돼요”, “형님 책상이 신기했어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한 체험 활동에서도 유아들은 “형님이 도와줘서 마카롱이 예쁘게 됐어요”, “젤캔들 만들기 너무 재미있었어요” 등 긍정적인 소감을 전해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 의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장 정영숙은 “유·초 연계 활동을 통해 사회적 관계 형성과 학교생활에 대한 긍정적 기대가 자연스럽게 확장되고 있다. 앞으로도 유아와 초등학생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