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언정)는 지난 달 11일 ‘2025 국가기술자격 취득 우수학교’ 시상식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고용노동부(장관 김영훈)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이 선정하는‘2025년 국가기술자격 취득 우수 학교’는 전국 약 350여 개 학교 가운데 단 34개교만이 수여받는 영예로, 학생들의 전문 역량과 학교의 직업교육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이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이하 삼성생활예술고)는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실무 중심의 교육 강화, 학생 맞춤형 지도 및 지속적인 학습 지원을 통해 높은 자격 취득률을 기록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이 이번 우수학교 선정으로 이어져 교육 현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시상 소식에 대해 삼성생활예술고 교사들은 “학생들과 교사들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조리·미용인으로서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끝까지 도전해 준 덕분에 이룬 성과”라며 “직업교육의 본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과 지도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삼성생활예술고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직업교육 선도학교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조력과 교육환경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김언정 교장은 “학생들의 성실한 노력과 교사들의 헌신이 모여 만든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더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