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주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금영휴)은 2025년 11월 12일(금),에 유치원 유아(52명)을 대상으로 ‘아이의 마음으로 듣는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유아들이 유치원이라는 작은 사회에서부터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고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는 따뜻한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 이번 행사는 경주시 유니세프에서 유치원으로 찾아와 유엔 아동권리협약이 담고 있는 네 가지 소중한 권리, 사랑받을 권리(보호)', '건강하게 자랄 권리(생존)', '꿈을 키울 권리(발달)', '내 생각을 말할 권리(참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교육은 유엔 아동권리협약의 정신을 유아들이 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했다. 유아들은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는 동시에, 친구의 권리 그림을 보며 "아, 친구는 저런 점에서 힘들 수 있겠구나" 하고 공감하며 상호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익혔다.
◈ 금영휴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가 존중받을 자격이 있는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고, 나아가 타인의 권리까지 보호할 줄 아는 따뜻한 미래 시민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하며, "아이들의 목소리가 유치원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경주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건강한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성 및 권리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