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림고, 계림고와 함께 하는 시민천문캠프 개최 - 지역 시민과 소통하는 천문 관측 체험 교실 운영 - □ 계림고등학교(교장 이숙희)는 2025년 12월 26일(금) 19:00~ 22:00 경주 지역 시민 80여명(학부모, 초·중·고등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계림고와 함께 하는 시민 천문 캠프를 개최하였다.
□ 천문캠프는 계림고 천문동아리 및 학생 과학 활동을 지역 주민에게 공유함으로써 과학 중점학교의 역할을 강화하여 학교-지역 간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 1부는 나노반도체공학과 교수 및 천문학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천문 강의를 진행하였다. 2부는 야외로 이동하여 계림고 과학 교사들과 초청 전문가들의 주도하에 천체 망원경, SeeStar 망원경 운용을 통해 관측 체험을 진행하였다. 관측은 계절별 별자리, 천체 좌표, 적도의, 달, 성운, 성단, 항성 관측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 행사 참가자들은 제공되는 떡볶이, 어묵, 핫초코 등의 간식을 먹으며 밤하늘의 달처럼 따뜻하게 별 헤는 밤을 보내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
□ 계림고등학교는 경주 유일의 과학중점학교로서 올해 처음으로 시민천문캠프를 개최하였으며, 학교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민을 위한 행사를 운영하였는데, 앞으로도 매 해마다 시민천문캠프를 통해 지역민과 소통할 계획을 밝혔다.
|